본문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지역본부안내

인사말

[2000년 중국, 2010년 베트남, 2020년 인도 서남아]

 

서남아 지역본부가 금년도 주창하고 있는 캐치프레이즈입니다.

 

중국, 베트남 등 동남아와 우리기업간 교역, 투자의 중요성은 부언할 필요가 없이 중요한 사항입니다. 그러나 최근의 미-중 무역분쟁과 정치, 정책적 불확실성, 그리고 우리기업의 집중진출에 따른 부작용 등으로 인도 및 서남아 지역에 대한 우리 기업의 관심이 어느때보다 고조되고 있음을 현장에서 느끼고 있습니다.


14억 인도를 포함 18억에 달하는 서남아 지역은 인도, 방글라데시의 7% 전후의 고속성장과 파키스탄, 스리랑카의 정치 안정화로 중국, 동남아를 보완, 대체할 전략시장으로 부상하고 있고, 현지 진출환경도 급속 호전중에 있습니다.


IT, 인공지능, 친환경, 제조 및 유통혁명 등 세계적인 기술, 경제혁신 흐름이 이 지역에서 동시적으로 발생하고 있고, 이 분야에서 성공적인 신화를 쓴 우리기업, 기업인에 대한 현지 협력수요 및 기대도 폭발적입니다. 


이에 따라 우리정부도 인도 서남아를 신남방정책의 핵심 국가로 설정, 마케팅, 금융, 정부간 협력 강도를 사상 최고조로 선도하고 있고, 삼성, 기아, 효성 등 현지시장 선점을 위한 우리 대기업 및 협력기업의 대인도, 서남아 진출도 급속히 확대 추세에 있습니다. 


서남아 지역본부 및 관할 9개 무역관은 이러한 우리기업 및 정부정책 방향에 부응, 마케팅 해외투자, 프로젝트, 상생협력 분야에 대한 우리기업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성원, 지원을 고대합니다.


서남아 지역본부 및 관할 9개 무역관 전직원 일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