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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무안내

블릿기본방향 
 

CIS국가 시장환경 변화에 따른 전략 수립 및 사업발굴

  ㅇ 자국산업육성 정책, 수입대체산업 육성, 비관세장벽 강화, 산업생산 현지화

 

-.협력 9개다리 분야 사업 개발

  ㅇ 에너지, 철도인프라, 조선해양, 보건의료, 농림수산, 환경, 금융, 혁신플랫폼, 교육문화

 

 
 
블릿코로나19 시대 해외마케팅 주요 방향 
 

비대면 마케팅 사업 확대

    코로나19로 제한적인 대면 마케팅 환경으로 인해 화상상담회, 대리상담회, 온라인 전시관, 온라인 유통망 입점 사업 등 비대면 마케팅 적극 확대 추진.

 

수요급증 품목 타겟 마케팅 강화

     코로나19로 영향으로 지역별로 수요가 급증한 품목조사를 통해 주재국 유망분야 중심으로 중단기 성약유망 사업개발

 

각국 소비진작책 활용 코리아 붐 조성

     주재지역 코로나19 안정기 도래 및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 해제 이후 B2C 행사 개최를 통한 국가브랜드 홍보 및 판촉 추진. 상반기 코로나19로 인한 이동제한 등으로 위축된 소비 패턴은 하반기 안정기 도래 이후 보상소비현상 기대

 

글로벌 공급망 재편에 능동적 대응

     러시아를 필두로 CIS 주요국 수입대체산업 육성 및 자국 제조업 보호를 위한 비관세 장벽 강화 및 제조기업의 기술 아웃소싱 확대 추세로 우리기업의 진출기회 모색 및 기 진출기업의 사업확대, 생산 현지화 지원

 

Team Korea로 프로젝트 수주 확대

    CIS 주요 산유국이 자원의존형 경제구조 개편을 위해 추진 중인 비석유부문 육성 정책을 활용하여 우리 기업이 우위를 보유한 스마트 시티, 스마트팜 등의 분야 프로젝트 집중 공략

 

산업육성책 수혜분야 진출 지원

    CIS 주요국이 대외 수입 의존도를 낮추고 자국산업 육성을 지원하는 등 산업개편 지속 추진 중. 국가별로 지정한 주요 수혜산업 중심으로 우리 기업의 진출 가능성 모색, 사업 발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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