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뉴욕KBC, 코트라 뉴욕
지역총괄 관리메뉴

공지사항 이메일보내기 프린트 하기

공지사항

Q&A 보기
제목 [SV News] 애플 워치, 당뇨검사 85% 정확도 확인
수정일 2018-02-08 09:06:26 작성자 조태일 조회수 256

Feb 7, 2018                                    지난 뉴스는 kotrasv.org 에서 보실 있습니다. [인쇄하기]

[FOCUS] 애플 워치, 당뇨검사 85% 정확도 확인
 
애플 워치가 제공하는 헬스케어 정보가 업계 전문가들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헬스케어 스타트업 Cardiogram 창업자 브랜든 벌링거(Brandon Ballinger) 최근 연구결과에 따르면, 애플 와치의 당뇨검사 정확도가 85%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결과는 Cardiogram UCSF(University of California San Francisco) 공동연구로 진행된 과제로 애플 워치 사용자 14,000명을 대상으로 심박동수 검사를 진행하였다. 이를 통해 462명에 달하는 규모가 당뇨병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진단하였다.
 
또한 브랜든 벌링거 연구팀들은 AI기반 알고리즘을 통해 애플 워치로 비정상 심장 박동을 최고 97% 정확도로 감지해낼 있으며, 수면 장애(90% 정확도) 고혈압(82%)까지 체크할 있다고 언급하였다. 연구팀에 따르면 심박동수를 통해 지금까지 발견한 질병 이외에도 다양한 질병을 진단할 있을 것으로 주장하고 있다. 사전 예방의학의 중요성이 지속적으로 중요시되는 가운데, 애플워치의 헬스케어 지원기능이 대중들에게 많은 어필을 하게 것으로 보인다. 웨어러블 디바이스에 전문화된 헬스케어 서비스 기능이 합쳐져 애플 워치가 다시 한번 세상에 주목을 받게 될지 기대되는 시점이다.
 
작성: 조태일 매니저<taeil.cho@kotrasv.org>
자료원: TechCrunch

 

[Info Clip] 성공적인 스페이스 X 우주 발사
 
스페이스 X 팔콘 헤비(Falcon Heavy) 테스트 발사가 성공을 거두었다. 2개의 추진 로켓은 케네디 공군 기지에 동시에 안전하게 착륙하면서 관객들은 환호의 박수를 받았다. 팔콘 헤비 단계 로켓들은 2016 스페이스 X 미션에 사용된 것으로 이번 미션에 재구성 되였다. 불행히도 중간 핵심 로켓은 해양 탑재 착륙장에 도착을 못하고 대서양에 떨어지고 말았다. 계획대로 로켓이 목표지점에 근접하였으나 리턴 엔진이 미작동하여 시속 300mph 바다 위에 착륙했다. 이를 생중계 하던 스페이스 X 핵심 로켓의 착륙 과정은 생략하였지만, 3개중 2개가 사고 없이 착륙한 것은 엄청난 성과를 거둔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또한 이번에 발사된 로켓은 최대 14 파운드 용량의 화물을 운송할 있어서 지구에 상대적으로 가까운 행성에 기지 설립에 결정적인 역할을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는 스페이스 X 진보를 보여주는 것을 넘어 엘론 머스크의 목성 미션이 현실화 되는 역사적인 날이었다.
 
작성: Anthony 매니저<anthony@kotrasv.org>
자료원: TechCrunch

 


Silicon Valley News
문의는 taeil.cho@kotrasv.org 연락주시기 바라며,
수신거부를 원하시는 경우, 여기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Copyright © 2017 KOTRA Silicon Valley, All rights reserved.
3003 North 1st Street, San Jose, CA 95134

첨부파일
이전글
[SV News] 비트코인, 7천 달러 이하로 하락세 나타내
다음글
[SV News]아마존, 홀푸드 제품 2시간 내 배송 서비스 실시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다음 네이버 구글 싸이월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