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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하이무역관, KBC, SHANGHAI

2017.06.24(토)22:04: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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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무안내

상하이 무역관 
 블릿 관할지역 : 上海, 安徽 
  
 

블릿시장개척사업 
  
    ㅇ 기본 마케팅 사업 
         - 중소기업 해외세일즈 출장지원 
           관할 지역을 방문하는 한국기업의 현지에서의 바이어 상담 주선, 호텔예약, 안내 등 제반 세일즈 활동 지원
         - 무역사절단 
           한국의 수출업체를 모집, 시장개척단 구성 후 해외에 파견하여 바이어와의 상담을 주선함으로써 직접적인

           수출성과가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 KOTRA본사, 지자체 등의 단위로 파견되는 중소기업 세일즈단에 대한

           현지 수출상담회 개최 지원 
        - 수출 직결정보 수집 및 거래알선 
           박람회, 전시회, 시장개척단, 한국상품구매단 등 각종 수출마케팅 과정에서 입수되는 바이어의 구매오퍼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관련업계에 전파 원격지에 소재한 한국수출업체와 바이어 간 교신 애로 사항 지원 
        - 수출상담회 
          해외 유망바이어 또는 상품구매단을 국내에 초청하여 국내업체들과의 수출 상담 주선 
        - 해외공동물류센터 
          해외 전문 물류기업을 선정하여 국내 수출기업의 저렴한 물류 서비스 이용 지원 
        - 수출인큐베이터 
          해외법인/지사 설치를 원하는 수출유망 중소기업에게 마케팅, 법률, 회계 자문서비스 및 사무공간 제공 
        - 해외전시회 
          해외 개최 전문/종합 전시회에 한국관 구성, 중소기업 참가 지원

 
    ㅇ 산업별 전략마케팅 사업 
         상하이무역관은 급속히 변화하는 중국시장에서 우리 기업의 시장진출 기회 확대를 위해 마케팅조직을

         산업편제로 바꾸고 혁신적인 모델 개발과 실현 가능한 Action Plan을 통해 실질적 성과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 IT·전자 
            · 중국 Smart 프로젝트 시장 진출 강화 및 다국적기업 AP본부 및 로컬 업체 부품소재 파트너링
         - 소비재유통·섬유 
            · 전문벤더 육성, 유력 전시회 참가를 통해 온라인/중소도시 유통망 진출 확대
         - 자동차부품·조선/해양 기자재 
            · 전략적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한-중 글로벌 이니셔티브」 추진
         - 녹색·환경 프로젝트 
            · 그린네트워크 구축 및 ESCO 프로젝트 발굴
         - 문화컨텐츠 등 서비스산업 
            · 한중 문화컨텐츠 공동제작 및 협력모색, 서비스 프랜차이즈업체 진출 지원
            

 

블릿중소,벤쳐기업 지사화사업 
  
    ㅇ 중소.벤쳐기업 지사화사업은 해외지사 설치 여력이 없는 한국의 중소.벤쳐기업 들이 무역관을 지사로

         활용토록 하는 사업 
    ㅇ 무역관을 지사로 선정하여 1년간 바이어 발굴부터 수출계약까지 종합적으로 지원 
    ㅇ 지사화업체 지원내용 
         - 시장정보 제공 (품목별 수요 / 수출입 / 가격 / 경쟁 / 신제품 동향 등) 
         - 품목별 바이어정보 제공 및 바이어 신용조사 
         - 관심바이어 발굴, C/L발송, 카타로그 배포 
         - 관심바이어 FOLLOW-UP 지원 
         - 현지 세일즈 출장지원 (호텔예약 / 상담주선 / 상담장제공 / 통역지원 등) 
         - 기타 수출계약시까지의 제반사항 등  
  
 

블릿조사사업 
  
    ㅇ 수출 유망 상품 및 산업별 시장동향 조사 
         - 특정 상품의 수요 및 생산동향, 수출입 추이 분석 등 현지 시장동향을 파악하여 국내업계에 전파 
         - 경제위기속 틈새시장 발굴을 위한 주요 아이템, 유망 비즈니스 모델 정보 제공 
         - 주요 업종별 기업의 생산, 유통, 제품개발 동향 등 경쟁기업 분석 정보 제공 
         - 수출입정책 변화, 거시경제 현안정보, 경기분석 및 전망 심층 정보 제공 
         - 벤치마킹을 위한 중국 및 글로벌 기업 현지 진출 성공·실패사례 제공 
         - 최근 소비 트렌드, 유행 아이템, 마케팅 핫 트렌드 등 우리 기업의 중국 내수시장 진출 확대를 위한

            마케팅 정보 제공

 
    ㅇ 해외시장 조사대행 
        국내업체로부터 바이어 발굴 및 해외시장 동향 조사 의뢰를 받아 무역관에서 자체 조사 후, 국내업체에

        해당 정보 제공  
  
 

블릿투자유치사업 
  
    ㅇ 「전략적 투자유치 & 마케팅」 컨버젼스 사업 확대 
         - 외국기업에 투자한 중국기업들은 피투자기업의 자산가치 확대를 위해 피투자기업의 중국 혹은 글로벌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지원 
         - 기업간 투자유치(M&A 및 지분투자) 사업을 통해 한국의 기술력과 중국의 자본력 및 시장지배력을

           결합하여 중국시장 진출을 확대하는 전략 필요 
         - 중화권 투자유치 사업의 패러다임 전환이 요청됨


    ㅇ 투자가 방한유치 
         잠재 투자가의 국내 방한을 유치하여 직접적인 파트너와의 상담 혹은 관련정보 습득 등을 지원함으로써

         대한 투자 유치를 촉진합니다. 

 
    ㅇ 투자유치를 위한 현지행사, 국내행사 지원  
         한국 투자환경 설명회, 투자 유치 사절단 지원, 투자관련 국내전시회에 대한 중국기업의 방한 유치 등을

         통하여 대한 투자 유치를 촉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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