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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IENTIA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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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2018 KOREA-LAOS 음식문화 체험전 및 CSR
수정일 2018-07-09 12:43:06 작성자 김고은 조회수 848

1. 행사개요


  □ 행사명 : 음식문화 식품전 및 CSR 사업

  □ 일시/장소(안) : 2018.10.5~7(3일간)/Vientiane Center   * 변동사항 발생 시 재안내 예정

  □ 주최 : 농림축산식품부, 주라오스대사관

  □ 주관 : 한국농수산물유통공사, 코트라 비엔티안 무역관

  □ 홍보대상 : 라오스 현지소비자 전체

  □ 사업추진 형태 : 행사 세부추진계획 참고


2. 세부 추진계획


 가. 음식문화 식품전 개최


① 우수 한국식품 상품관 운영
 - 참가기업 : 한국기업 5~10개사 초청
              K-mart의 유통 상품 전시
 - 운영기간 : 3일 (설치일 포함 4일)
 - 전시관 면적 : 200~300 sqm

② 라오스 농산식품 바이어 상담회
 - 라오스 주요 농수산물 바이어 20여명을 초청하여, 우리 기업과 상담회 실시

③ 한국 전통주 칵테일 제조 시음회
 - 라오스 유망 바텐드를 초청하여 시음회 개최
 - 운영기간 : 2일(토, 일)

④ 한식 조리 및 시식부스 운영
 - 한-라오스 직업훈련원 조리학과 학생들로 구성된 한식 요리사가 만든 시식 코스 운영


 나. 한국 농산식품으로 라오스 어린이를 위한 CSR 활동 실시


 - 내용 : 라오스 내 시골 초등학고, 아동병원 등에 한국산 건강기능식품을 기증하는 행사 실시

 - 기증식 참여자 : 주라오스 대한민국 대사, 홍보대사(미스라오), 참가기업

 - 기증품목(예) : 어린이 건강보조 홍삼류, 성장보조제 식품 등

 - 기증품 비용 조정방법 : 전시상품 물품을 활용, 기증을 희망하는 한국기업 유치, 라오스진출 지상사협의회 기증 등을 통해 조달

 - 홍보 : 주요 언론사를 초청하여 기증식 취재


3. 기대효과


  □ 한국 식품과 문화에 대한 이해도 상승과 구매시점 매력도 증가

  □ 현지 유통망 연계 판촉활동으로 직접적 소비저변 확대 및 수출 창출

  □ 한국의 농산식품을 통한 CSR 활동으로 Good Korea 이미지 제고

  □ 한국의 농수산물 제품을 통해 저개발국의 라오스의 농산식품 가공, 포장 산업 등을 육성하도록 간접적 지원하는 기반 마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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