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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곤무역관, KBC, YANGON

무역관소개 업무안내 프린트 하기

업무안내

  블릿 관할지역 : 미얀마 
      - 지사화 사업 
      - 해외비즈니스 출장 지원 
      - 무역사절단 지원 
      - 방한 구매단 유치 및 개별 방한 바이어 지원 
      - 조사대행 서비스 
      - 수출 유망 상품 및 산업별 시장동향 조사 
      - 수출 직결정보 수집 및 거래알선 
      - 수입인콰이어리(BOR) 처리 
  
    
블릿시장개척사업 
  
    ㅇ 해외비즈니스 출장 지원
      해외지사가 없는 중소기업이 시장개척 및 투자진출을 위하여 관할지역 방문시 바이어와의 상담주선,

        호텔예약, 안내 등 제반 세일즈 활동 지원
    
    ㅇ 무역사절단 지원 
      - 한국의 수출업체를 모집, 무역사절단을 구성, 해외에 파견하여 바이어와의 상담을 주선하여 직접적인

          수출성과가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
        - KOTRA본사, 지자체 등의 단위로 파견되는 중소기업 세일즈단에 대한 현지 수출상담회 개최를 지원하고,

          시장동향 정보 제공, 현지 안내 등의 사업 수행
   
    ㅇ 수출 직결정보 수집 및 거래알선 
      - 박람회, 전시회, 무역사절단, 한국상품구매단 등 각종 수출마케팅 과정에서 입수되는 바이어의 구매

          오퍼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관련업계에 전파
        - 원격지에 소재한 한국수출업체와 바이어간의 교신에 따른 애로사항 지원
   
    ㅇ 수입인콰이어리(BOR) 처리 
       바이어로부터 접수받은 수입인콰이어를 가공후 웹사이트에 게재, 적격 수출업체 발굴
    
    ㅇ 방한 구매단 유치 및 개별 방한 바이어 지원
      한국업체로부터 수입의사가 있는 바이어를 발굴하여 단체 혹은 개별적으로 방한을 유치하고, 본사 지원을

        통해 방한 상담일정 준비 및 호텔예약 등 상담활동 지원

  
  
블릿조사사업 
  
    ㅇ 조사대행 서비스 
      국내업체로부터 바이어 발굴 및 해외시장 동향조사 의뢰를 받아 무역관에서 C/L발송, 전화접촉, 업체방문

        등 현장확인을 거쳐 해외시장 정보조사 제공
    
    ㅇ 유망 상품 및 산업별 시장동향 조사
      특정 상품의 수요 및 생산동향, 수출입 추이 분석 등 현지 시장동향을 파악하여 국내업계에 전파

  
  
블릿지사화사업 
  
    ㅇ 사업개요
       해외무역관을 해외시장 정보수집 및 마케팅능력이 취약한 국내 중소기업의 해외지사로서 활용하도록 하여

         해외시장 개척활동을 수행하는 사업
    
    ㅇ 해외무역관 지원사항
       지사화업체의 해외판로 개척에 필요한 제반 활동을 바이어 발굴부터 거래성사 단계에 이르기까지

         종합적으로 지원
    
    ㅇ 지원내용
       - 시장정보 제공(품목별 수요/수출입/가격/경쟁/신제품 동향 등)
         - 품목별 바이어정보 제공 및 바이어 신용조사- 관심바이어 발굴, C/L발송, 카타로그 배포
         - 관심바이어 FOLLOW-UP 지원
         - 현지 세일즈 출장지원(호텔예약/상담주선/상담장제공/통역지원 등)
         - 무역관 내도 인콰이어리 제공- 기타 수출계약시까지의 제반사항 등
    
    ㅇ 사업개시 : 2000. 7. 1 


     ㅇ 참가비 : 무역관은 고객사의 해외진출 단계별 수요에 따라 기초 마케팅 지원(진입), 수출 성약 지원(발전), 현지화 지원(확장) 등의 서비스를 제공


단계

총비용(자부담)

내용

진입

(6개월)

4백만

(12.5%)

기초 마케팅 지원 기초 시장조사, 해외수입 연락처 확인, 진성 바이어 발굴 등

→ 수출 초보기업에게 추천

발전

(1년)

9백만

(33%)

수출 및 성약지원 신규거래선 발굴, 전시상담회 참가 지원, 출장지원, 기존 거래 선관리 등

→ 수출 유망 기업에게 추천

확장

(1년)

40백만 이내

(30%~50%)

수출 및 현지화 지원 기술 수출 및 제휴, 해외 투자 유치, 조달 진출, 품목별 타겟 진출, 인큐베이팅 서비스, 현지 투자 지원 등

→ 수출 유망·강소업에게 추천

* HS Code 6단위 기준 1품목에 한하여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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