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눈에 보는 메뉴

btn_all_down

btn_all_up


2014. 7. 21 (월) - 서인국·빅스(VIXX), KBEE 공식 홍보대사 선정

작성일 : 2014-07-21 작성자 : 유승환 조회 : 3075

    보 도 자 료

http://www.kotra.or.kr

                      문의: KOTRA 지식서비스사업단 이상윤 전문위원(02-3460-7421)

                                      지식서비스사업단 전병석 단장(02-3460-7460)

 

서인국·빅스(VIXX), KBEE 공식 홍보대사 선정

-차세대 한류스타로서 브라질의 한류확산에 견인차 역할 기대-

-한류스타와 다채로운 부대행사로 브라질 국민의 오감을 사로잡을 예정-

 

KOTRA(사장 오영호)와 KOCCA(원장 홍상표)는 8월 브라질 상파울루에서 열리는 '2014 코리아브랜드 & 한류상품박람회'(이하 KBEE)의 공식 홍보대사로 서인국과 그룹 빅스(VIXX)를 위촉했다. 

슈퍼쥬니어와 미쓰에이(1회 태국), JYJ(3회 일본), 2NE1(4회 영국) 등 정상급 한류스타들이 역대 홍보행사를 맡아 큰 화제를 모았던 KBEE는 올해 문화한류가 확대되고 있는 중남미지역에 경제 한류의 물꼬를 틀 계획이다. 한-브라질 양국 간 비즈니스 활성화를 위해 상파울루에서 역대 최대 규모로 치러진다.

오디션 프로그램 ‘슈퍼스타K’ 우승자로 출발해 가수와 배우 등 다방면에서 활약 중인 서인국은 ‘응답하라 1997’,‘주군의 태양’ 등이 큰 인기를 모으며 차세대 대표 한류스타로 떠오르고 있다. 중남미에 드라마 한류를 일으킬 기대주로서 이번 KBEE 홍보대사로 낙점 받았다. 

6인조 보이밴드 빅스(VIXX)는 기존 아이돌 그룹과는 다른 컨셉으로 ‘판타지돌’이라는 별명을 얻으며 데뷔 때부터 큰 화제를 모았다. 저주인형, 기적 등으로 국내 공중파 음악프로그램 1위를 석권했으며, 미국, 스웨덴, 이탈리아, 일본, 말레이시아에서 진행된 글로벌 쇼케이스에서도 2만 명의 관중을 동원하며 활발한 해외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KOTRA 김병권 전략마케팅본부장은 “서인국, 빅스(VIXX)가 홍보대사를 맡은 KBEE는 다양한 부대행사로 관객이 직접 한류를 체험할 수 있는 박람회”라며 “한국 문화를 경험하고 이것이 경제 한류로까지 이어지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국콘텐츠진흥원 이준근 비지니스지원실장은 “음악 및 방송분야에서 다양한 활약을 하고 있는 서인국과 빅스(VIXX)는 한류를 통한 한국과 브라질 양국 젊은이들의 교류와 화합뿐만 아니라, 양국 간 문화. 경제교류 확대를 위한 가교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날 위촉식에서는 국제구호개발 비정부기구(NGO) '굿네이버스'가 해외 32개 저개발 국가 어린이들에게 전달할 '희망가방 만들기' 세레모니가 펼쳐져 의미를 더했다. 

다음달 13일 개막식에서는 홍보대사 빅스(VIXX)의 축하공연과 함께 2012년 제 1회 가온차트 케이팝 어워드 신인상을 수상한 실력파 신예 ‘김보경’의 공연도 같이 진행된다. 케이팝 쇼케이스와 현지 아마추어 댄스팀의 케이팝 커버댄스 등 다채로운 무대와 볼거리로 중남미 한류 팬을 공략할 예정이다.

KBEE 참가 국내기업의 화장품을 소개하며 한류스타의 패션과 메이크업을 체험할 수 있는 ‘케이팝 스타 스타일 쇼’ 행사의 경우 이미 KBEE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에 현지 한류 팬의 문의가 폭주하고 있을 정도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외에도 중남미 소비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한국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기획된 ‘펀 앤 조이 온라인 쇼핑쇼’가 진행된다. KOTRA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온라인 국제전자상거래 시스템 구축을 위해 브라질과의 협력관계를 강화할 예정이다. 또한 한식재단이 준비한 전통 한식 시식회도 참관객들이 한국의 맛과 멋을 오감으로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하는 KBEE는 산업통상자원부와, 문화체육관광부가 공동주최하고 KOTRA와 KOCCA가 주관하는 최대 규모의 한류 박람회로 문화와 산업이 어우러지는 융합과 협력의 장을 만들기 위해 매년 해외 한류 거점에서 개최되고 있다. 

이번 박람회는 IT와 한류상품, 프랜차이즈 및 문화콘텐츠 등 다양한 분야 69개 참가기업들이 브라질에서 상품과 콘텐츠,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참가기업들은 해외 유력 바이어와 1:1 비즈니스 매칭을 통해 브라질과 중남미 시장 진출 기회를 모색할 계획이다. 이번 박람회는 오지를 제외한 현지 국토의 85%에서 방송되는 브라질 4위의 공중파 방송사 Band TV(Rede Bandeirantes)에서 미디어 협력사로 함께 하며, TV광고 등 전면적인 홍보지원을 통해 현지의 한류 열풍에 더욱 불을 지필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 박람회는 2014년 8월 13일부터 15일까지, 브라질 상파울루 WTC 전시장에서 개최된다. 

 

 

* 참 고 : 1. 위촉식 개요

              2. KBEE 2014 주요 부대행사 

              3. 홍보대사 ‘서인국’, ‘빅스(VIXX)’프로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