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현재 전시회 - KOTRA 오픈갤러리를 소개합니다.

email print
스포츠아트 국가대표展

전시개요

전시회명 : 스포츠아트 국가대표展

전시기간 : 2016년 5월 10일(화) ~ 7월 17일(일)

참여기업 : 꼼파뇨, 대명위더스, 렌토, 로더, 라크루아상, 비비드인더스트리, 삼광글라스, 스포츠뱅글, 아몬무브먼트, IADG, 아트숨비,
               알트비, 월드잉, 지티에스글로벌, 팀스포츠, 포워드, 화승

참여작가 : 광작가, 김보미, 김진경, DirenLEE, 붓질, 신진호, 이성식, 이수원, 이정민, 주키, Fenomeno

주최 및 주관 : KOTRA(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전시총괄: 한젬마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전시기획 : IADG

큐레이터 : 이명희

디자이너 : 정소미

전시 기획 의도 및 소개

<스포츠아트 국가대표展>은 세계인의 축제인 2016브라질 리우 올림픽이 예고되어 있는 현시점에서 대중들에게 쉽고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스포츠를 주제로, 스포츠 산업의 발전과 새로운 수출의 길을 모색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스포츠 제품 및 소비재 기업 17개사와 스포츠 전문 예술인 11명이 참여해 총 35점의 아트콜라보 제품과 30여 점의 스포츠 관련 예술 작품이 출품된다. 총 4개의 스포츠 테마존과 포토존으로 구성, 스포츠가 가진 에너지, 아름다움과 재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다.

대중들이 가장 쉽고 가깝게 경험할 수 있는 예술의 형태는 누구나 쉽게 열광하고 즐길 수 있는 주제로 탄생한다. 대중들에게 가장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예술 중 하나가 바로 스포츠이다. 스포츠로 전 세계 모든 이가 언어와 문화의 벽을 넘어 하나가 되기도 하고 단순한 운동과 오락을 넘어 전설처럼 회자되며, 때로는 인생의 길잡이 역할을 수행하기도 한다. 이러한 스포츠의 활동적인 에너지와 꾸미지 않은 아름다움을 미디어, 회화, 조형, 일러스트레이션, 디자인 등 다양한 아트로 이야기 하고자 한다.

이제 스포츠 아트의 새로운 정의와 함께 국내 대중과의 소통을 시도하는 동시에 스포츠아트의 대중화 및 세계화가 추진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기업과 예술인의 융합은 제품의 고부가가치를 창출하고 제품의 차별화, 고급화를 통해 새로운 마케팅을 시도하게 될 것이다. 전시 이후에는 한국상품전, 박람회 등 출품되어 우리나라 중소·중견 기업들이 새로운 수출의 길을 모색하게 될 것이다.

주요작품


전시전경


드록다운로드
지난전시회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