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현재 전시회 - KOTRA 오픈갤러리를 소개합니다.

email print
수출 2탄展

전시개요

전시회명 : 수출 2탄展

전시기간 : 2016년 11월 16일(수) ~ 12월 2일(일)

참여기업 : 꿈담, 동천모자, 동아제약, 디프로매트금고, 르빠노, 삼광글라스, 세비앙, 소울, 유진로봇, 제이월드 인터내셔널, 콜텍,
               핀크래프트 엔지니어링, 홍진HJC, CS PACK, HS인터내셔널

참여작가 : 김덕기, 김선관, 김용호, 김지희, 레베카 권, 박신영, 시스플래닛, 유현숙, 찰스장, 채병록, 쿤, 한창우, 함영훈, 황영진

공동주관 : KOTRA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전시총괄 : 한젬마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큐레이터 : 이명희

디자이너 : 최정우

전시 기획 및 소개

‘수출(秀絀) 2탄 – 소비는 아름다워’는 아트콜라보를 희망하는 중소중견기업 18개사와 예술인을 매칭하여 기업의 고유성과 독창성을 확보하고, 제품의 품격을 높이는데 중점을 두었다.

지난 수출 전시의 평론에서 정진홍은“이 시대적 요청에 응답하기 위해서는 문화와 예술 곧‘아트’가 전면에 나서야 한다. 문화예술과 결합된 기업과 상품의 연성화(軟性化), 다시 말해‘소프트파워’ 전략이다. 문화예술과 융합된 기업과 상품의 연성화 소프트파워 전략은 문예부흥 곧‘르네상스 및 메디치가의 출현’이라는 역사적 맥락에 잇닿아 있는 것으로, 문화예술과 경제사회 시스템의 절묘한 융복합 전략이 500년의 시차를 두고 재현되는 것이라고 감히 말하고 싶다....문화와 상품의 혁명적인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새로운 탈출구를 모색하고 있는 것이다. 이것이 세계적 추세요. 우리가 목도하는 현상의 본질이다.”라고 말한다.

KOTRA 아트콜라보는 예술에 부담을 갖고 있는 중소기업들에게 융,복합 협업의 기회를 제공하고 국내외 박람회를 통해 수출 성과를 거두는 새로운 형태의 수출지원 사업이다. 본 전시에 참가한 아트콜라보 상품은 이번 전시이후 한류박람회, 한국상품전 등에 아트콜라보관으로 참가하여 세계 각국 바이어들에게 소개될 예정이며,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침체된 수출 시장에 활력을 불어 넣을 것이다. 예술이 입혀진 소비재 제품들의 글로벌 마켓에서의 경쟁력과 아름다워지는 삶의 질 향상을 기대한다.

전시전경


드록다운로드
지난전시회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