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 고객참여 > 자주찾는질문

자주찾는질문


시스템문의

회원가입 여부가 궁금합니다.

다음과 같이 실명확인을 통해 회원가입 여부를 확인 해 주세요.

 

페이지 우측상단 [로그인]> 아이디 찾기> 실명확인을 선택

이름, 주민등록번호 입력 후 확인

 

* 미가입 상태인 경우: [입력하신 회원정보에 대한 아이디는 존재 하지 않습니다.] 로 표시 

                                 

* 가입 회원: 아이디, 가입일자 표시 됨.

 

ID/PW를 모르는데 어떻게 하나요?

로그인 하는 화면 아래에 ID/PW 찾기를 클릭합니다.
ㅇ ID 찾기
   - 가입시의 이름과 이메일 또는 핸드폰번호를 입력하면 가입한 아이디를 알려드립니다.
ㅇ Password 찾기
  - 아이디와 이름을 입력한 후, 가입시의 이메일 또는 핸드폰번호를 입력하면 신규 패스워드를 부여받을 수 있습니다.
ㅇ 가입한 이메일 또는 핸드폰번호를 모를 때
  - 고객안내센터(1600-7119 연결 후 1번)로 연락주시면, 고객확인 후 이메일 또는 핸드폰번호를 확인해 드립니다.

KOTRA 홈페이지 아이디 및 비밀번호는 어떻게 찾나요? 비밀번호는 어떻게 변경하나요?

KOTRA 홈페이지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잊으신 고객분들 혹은 비밀번호를 변경하기 원하시는 분들을 위한 조치방법을

안내하오니 메뉴얼을 참고하시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메뉴얼은 아래 링크 클릭해주세요

 

 KOTRA 홈페이지 아이디 및 비밀번호 찾기.pdf <= 클릭해주세요

 

비밀번호찾기 메일 수신이 안됩니다.

고객안내센터(1600-7119 연결 후 1번)로 연락주시면, 고객확인 후 이메일을 변경해드립니다.


비밀번호 찾기시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변경하고자 합니다.

고객안내센터(1600-7119 연결 후 1번)로 연락주시면, 고객확인 후 이메일을 변경해드립니다.

비밀번호 찾기시 [입력하신 회원정보에 대한 아이디는 존재 하지 않습니다.]라고 뜹니다.

비밀번호 찾기 시 [입력하신 회원정보에 대한 아이디는 존재 하지 않습니다.]라고 뜨는 경우

 

입력하신 이메일 또는 휴대전화 번호를 가입시 등록한 정보와 동일하게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Internet Exploer 사용시 회원가입, 사업신청, 온라인상담 게시판 글등록이 안됩니다

Internet Exploer 사용시 회원가입 또는 사업신청이 안되거나, 온라인상담 게시판에 글 등록이 안되는

고객분은 조치방법을 안내하오니 설정방법을 변경하신 후에 브라우져창을 새로 열고 해보시기 바랍니다.

메뉴얼은 아래 링크 클릭해주세요

 

http://www.kotra.or.kr/downdocu/ie_setup.pptx  <= 클릭해주세요

 

(문의처 : 02-3460-7178)

윈도우즈 8.1에서 회원가입이 안됩니다.

윈도우즈 8.1이면서   IE11인경우 보안이 많이 강화되어서 G-pin(공공아이핀) 사용시 회원가입이 안되고 있어

조치방법을 안내합니다.

 

브라우져 인터넷 옵션 두번째 보안탭에서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아이콘을 선택 오른쪽 사이트를 선택후

*.kotra.or.kr, *.g-pin.go.kr을 추가해주시기 바랍니다.

아래 이미지화면을 참고하세요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등록  

회원가입시 실명인증을 하는데 50번 에러 메시지가 뜹니다.

고객님이 한국신용평가정보에 명의도용차단서비스를 신청하고 명의도용이 차단 된 경우입니다. 
고객님이 직접 한국신용평가정보(주)에 전화(02-3771-4556)를 하셔서 해제를 하시거나 아래 사이트를 클릭한
후 명의도용  차단해제후 회원가입하시기 바랍니다.
http://www.creditbank.co.kr/its/itsProtect.cb?m=namecheckProtected" target="_blank">http://www.creditbank.co.kr/its/itsProtect.cb?m=namecheckProtected

로그인을 했는데도 로그인을 하라는 메시지가 뜹니다.

로그인을 하고 개인정보 수정이나, 사업신청을 하려고 할때  "고객정보가 등록되지 않았습니다" 또는
로그인을 했는데도 로그인 해주세요라는 메시지가 뜰때는 아래와 같이 조치해주시기 바랍니다.
ㅇ 원인 : 기존 사용하던 sso 프로그램이 캐쉬에서 완전히 삭제되지 않아서 그렇습니다.
ㅇ 조치방법
  1. 도구/인터넷옵션/임시 인터넷파일의 쿠키 및 파일을 삭제합니다.
  2. 지금 사용중인 브라우져 창을 종료합니다.
  3. 브라우져 창을 열어서 kotra 홈페이지(www.kotra.or.kr)에 접속해서 로그인한 후 확인해봅니다.

기업회원 전환은 어떻게 하나요?

질문 1. KOTRA 회원이 아닐 경우에는 다음의 "KOTRA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기업회원 전환" 파일을 참조해주세요.

 

질문 2. KOTRA 개인회원일 경우에는 다음의 "KOTRA 홈페이지 기업회원전환" 파일을 참조해주세요.

 

개인정보수정은 어떻게 하나요?

1. 로그인을 합니다.

2. 홈페이지(www.kotra.or.kr) 상단의 마이KOTRA 메뉴에서 회원정보수정에서 정보를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KOTRA 홈페이지 접속시 IIS7 페이지가 뜹니다.

IIS7 표시 페이지에서 웹브라우저 상단의 [새로고침] 버튼 또는 [F5]키를 클릭 하여 접속해 주시기 바랍니다.

KOTRA 패밀리 사이트를 알고 싶습니다.

코트라 패밀리 사이트를 안내합니다.
ㅇ 무역투자정보             : KOTRA 해외시장뉴스(http://news.kotra.or.kr)
ㅇ 오퍼정보                    : 바이코리아 (www.buykorea.org)
ㅇ 글로벌전시정보          : GEP(www.gep.or.kr)
ㅇ 외국인투자유치정보   : Investkorea(www.investkorea.org)
ㅇ 글로벌 인재정보         : Contact KOREA (contactkorea.kotra.go.kr)
ㅇ 방산물자교역정보       : 방산물자교역지원센터 (kodits.kotra.or.kr)

KOTRA 홈페이지 글자가 너무 작습니다.

글자가 너무 작나요? 
키보드 버튼중 Ctrl 버튼을 누른상태에서 마우스 스크롤을 손가락 바깥쪽(펼치는 모양)으로 내려주면 글자가 커지고 손가락 안쪽으로 스크롤하시면(접는모양) 글자가 작아집니다.

KOTRA 홈페이지 이용시 팝업이 안뜹니다.

1. 팝업이 차단되어 있어서 그렇습니다. 
   인터넷 옵션에서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에 *.kotra.or.kr을 등록해주시면 보다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2. 도구 / 팝업차단 설정에서 팝업차단사용안함을 선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KOTRA 홈페이지 글자가 [????]로 나오고 한글이 깨집니다.

ㅇ 원인 : 한국어 설정이 안되어서 그렇습니다.
ㅇ 증상 : 글자들이 ????로 표시됨
ㅇ  조치방법 
   1. 익스플로우 메뉴중 보기선택(상단메뉴) /인코딩/한국어선택 (자동으로 선택 해제되어야 함)

KOTRA 홈페이지에서 사업신청시 buyKOREA 상품등록은 어떻게 하나요?

KOTRA 홈페이지에서 사업신청 시 buyKOREA 홈페이지에서 상품정보를 가져오거나, 새 상품등록을 하고자 하는 고객분들을 위한 조치방법을 안내하오니 메뉴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메뉴얼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BuyKOREA 홈페이지 상품불러오기 및 등록하기.pdf <= 클릭해주세요

사업신청시 HS CODE를 알 수 없습니다.

관세청 고객지원센터(1577-8577)로 문의하여 정확한 HS CODE를 확인해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