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 고객참여 > 자주찾는질문

자주찾는질문


해외비즈니스출장지원

해외비즈니스 출장지원 서비스란 무엇인가요?

해외비즈니스 출장지원은 고객님이 방문하시는 출장지 주재 무역관을 통하여 바이어 발굴 및 상담주선을

해드리는 사업입니다.

출장 목적에 따라 해외세일즈 출장지원, 해외투자환경 출장지원으로 나뉘며 수수료는 지역 및 상담주선 바이어의

 갯수에 따라 차등 책정됩니다.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신청방법


※ 홈페이지 메인화면 중앙의 해외비즈니스출장지원 을 클릭 후 사업신청하기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자세한 신청하기 방법은 해외비즈니스출장지원 코너 하단의 신청방법 및 매뉴얼(클릭)에 자세히 안내 되어 있습니다.


섭외된 바이어 정보는 언제 받아볼 수 있나요?

상담 스케쥴표(바이어 리스트)는 출장 가시기 3일 전에 송부 해드립니다.

출장을 갔을 때, 공항에서 호텔까지 픽업을 해주시나요?

출장 지원 서비스는 공항 출영송은 하고있지 않으니 양해 바랍니다.

단, 출장지원의 프리미엄서비스를 이용하시는 고객에게는 일부 지역에 한해 지원 해드리고 있습니다.

지원되는 무역관은 현지 지역의 치안불안, 교통, 인프라 열악의 경우인 무역관만 포함되며 출영송 서비스는 수수료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외의 무역관을 이용하실 때는 개별 교통편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공항출영송 지원무역관 : 홈페이지 참조)

현지 직원이 직접 통역을 해주나요?

일반서비스의 경우 현지직원이 통역을 지원 해드리지 않습니다.

프리미엄서비스의 경우, KOTRA 현지 직원이 KOTRA 주선 상담에 한해 통역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그 외의 통역에 대해서는 KOTRA 각 해외 무역관 홈페이지의 '호텔/통역원 정보' 를 통해 고객이 직접

컨택 하실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출장지원 수수료에는 어떤 것이 포함되어 있나요? 통역비도 포함 된 건가요?

지불하시는 서비스 수수료(일반서비스)는 바이어 상담주선에 대한 비용입니다.

단, 프리미엄 서비스의 경우는 KOTRA에서 주선한 상담(최대 2일간)에 대하여만 통역 및 차량 지원 비용이

포함된 가격입니다.

차량지원의 경우 원거리의 경우는 추가비용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일주일 뒤에 해외로 출장을 나가려고 합니다. 출장지원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을까요?

바이어 상담주선을 위해서 최소한 출국 1달 전에는 서비스를 신청 해주셔야 합니다.

현지 무역관에서 신청품목에 관심 있는 바이어를 발굴, 상담을 주선하기 위해 최소한의 기간이니 협조 부탁드립니다.

 

업체 신청 후 2주내 바이어 컨텍 및 지원가능 유무 회신 → 1주내 입금 → 1주내 최종스케쥴 송부(출장 3일전)

및 지원준비 기간으로 진행 되고 있습니다.

출장신청을 하지 않고 해외에 출장을 나가려고 하는데, 통역원과 호텔을 섭외해 주시나요?

통역원과 호텔 섭외만 필요할 경우 KOTRA 홈페이지 하단의 해외 무역관 검색을 통해

각 무역관 공식 홈페이지로 이동 후 '호텔/통역원 정보' 를 통해 고객이 직접 컨택 하실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어떤 경우에 출장지원 사업이 진행 되지 않습니까?

- 지사화업체와 중복 품목일 경우 지원불가

- 품목관련 조사 시 시장성이 낮거나 바이어의 관심도가 낮은 경우

- 무역관이 위치해 있는 도시 외의 지역(ex : 무역관이 없는 포르투갈의 경우 지원불가)

- 이외 출장일자 무역관의 휴일 및 무역관 업무(전시회, 세미나, 무역사절단 등)로 지원이 어려울 경우

  출장 일자를 변경해야 지원 가능


※ 신청 후 지원불가시 2주내 안내를 드리고 있으며 지원이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는 사업임을 양해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