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 고객참여 > 자주찾는질문

자주찾는질문


회원가입/서비스마일리지

KOTRA의 회원가입 절차 및 회원분류가 궁금합니다.

KOTRA는 우리 기업의 글로벌 비즈니스 지원을 위해 기업회원과 개인회원을 별도로 관리하고 있습니다.

회원가입 관련 문의는 KOTRA 고객안내센터(1600-7119 연결 후 1번)으로 연락주시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1. 기업회원개인회원

 

 - 기업에 속한(대한민국 사업자등록번호 보유) 개인은 기업회원으로 가입이 가능하며 모든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 1개의 기업에 여러 명의 기업회원이 존재할 수 있습니다. (기업 아이디가 아닌 직원 개인별 아이디)

 - 기업에 속하지 않은(대한민국 사업자등록번호를 미보유) 개인은 개인회원으로 가입 가능하나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온라인 상담, 설명회 신청은 가능)


 


2. 기업회원 MASTER/정회원/준회원

 

 - 기업회원 MASTER(소속된 기업의 사업자등록번호를 최초로 KOTRA에 등록한 회원)은 기업 내 다른 기업회원의 정회원 승인, 관계해지, MASTER 권한 넘기기가 가능합니다.

- 기업회원 MASTER는 자사 다른 기업회원들의 완료된 사업이력을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사업자등록번호가 이미 KOTRA에 등록된 기업과 관계를 설정한 회원은 기업회원 준회원이며, MASTER의 승인을 통해 정회원이 됩니다.

 - 기업회원 준회원으로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나 서비스 마일리지 이용, 기업정보 수정이 제한됩니다.

 - 기존 MASTER의 퇴사 등으로 MASTER 변경이 필요한 경우, 기업회원 전환신청 후, MASTER 변경신청서(한글파일 PDF파일)와 사업자등록증을 팩스(02-3460-7932) 또는 메일(service@kotra.or.kr)로 송부해주세요.

 

회원가입, 기업회원 전환 매뉴얼 KOTRA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기업회원 전환 매뉴얼.pptx

서비스 마일리지란?

KOTRA 유료서비스 중 지사화, 해외시장조사를 이용하신 기업에 이용료의 1%를 마일리지로 적립해 드리며,

해당 마일리지는 5,000마일리지 이상일 때부터 KOTRA 유료서비스 신청시 사용이 가능합니다.


현재는 KOTRA 유료서비스 카드 결제시에만 적립이 가능하며,

차후 다른 유료서비스 사용 및 현금결제시에도 적립이 가능하도록 적립범위를 넓혀갈 계획입니다.


마일리지 내역은 마이KOTRA-나의 마일리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유효기간은 5년입니다.


해당 기업의 마일리지 사용은 기업회원 MASTER 또는 정회원만 가능합니다.

또한 마일리지로 서비스를 신청하는 경우, 최소 10원 이상을 결제하셔야 남은 차액의 마일리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직/퇴사/사업자등록번호변경시) 이전 회사와의 관계를 해지하고 새로운 회사의 기업회원이 되고 싶습니다.

<퇴사한 이전 회사와의 관계 해지하기>

1. KOTRA 홈페이지에 로그인 하시면 우측 상단에 '마이KOTRA'가 보입니다.
2. 마이KOTRA -> ‘회원정보 메뉴에서 기업회원전환탭 클릭
3. 관계 기업명에 이전의 회사명이 확인되면 왼쪽의 '구분'에 체크하신 후에 관계설정해지 버튼을 누릅니다.
    ▶ 관계 해지 완료 <새로운 회사와의 관계 설정하기>
4. 마이KOTRA -> ‘회원정보메뉴에서 기업회원전환탭 클릭
5. 기존에 등록된 기업이라면 사업자등록번호를 검색하여 검색결과에서 회사명을 확인 하신 후 '구분'에 체크
    하여 관계 설정을 신청하시면 됩니다.
6. 아직 KOTRA에 등록되어있지 않은 기업이라면 기업회원전환 페이지에 안내되어 있는 방법대로 사업자 등록
    번호 검색 후 기업정보를 추가입력후 사업자등록증 사본을 파일로 첨부하거나, 이메일(service@kotra.or.kr)

    또는 팩스(02-3460-7932)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기존 MASTER 퇴사 또는 담당자가 변경돼서 마스터를 변경하고 싶습니다.

기존 MASTER의 퇴사 등으로 MASTER 변경이 필요한 경우, 기업회원 전환신청 후, MASTER 변경신청서(한글파일 PDF파일)와 사업자등록증을 팩스(02-3460-7932) 또는 메일(service@kotra.or.kr)로 송부해주세요. (관련 문의 KOTRA 고객안내센터 1600-7119 연결 후 1번)

기업회원입니다. 기업정보 수정은 어떻게 하나요?

기업정보 수정은 기업회원 MASTER 또는 정회원이 가능합니다.

관련 문의는 KOTRA 고객안내센터(1600-7119 연결 후 1번)으로 연락주시면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1. 기업명/대표자명 변경

 

 - 새로 발급받은 사업자등록증을 팩스(02-3460-7932) 또는 메일(service@kotra.or.kr)로 송부해주세요. 보내실 때는 보내시는 분의 성함과 연락처, 기업의 영문명과 대표자님의 영문성함을 같이 적어주시기 바랍니다.



2. 기타 기업정보 수정


 - 사업자등록번호/기업명/대표자명을 제외한 기업정보는 KOTRA 홈페이지-마이 KOTRA-기업회원 정보수정에서 직접 수정이 가능합니다. 
 - 기업정보 수정 권한은 해당 기업의 MASTER 또는 정회원에게 있으므로 기존 MASTER의 퇴사 등으로 MASTER 변경이 필요한 경우, 기업회원 전환신청 후, MASTER 변경신청서(양식 다운로드)와 사업자등록증을 팩스(02-3460-7932) 또는 메일(service@kotra.or.kr)로 송부해주세요.

 


3. 사업자등록번호 변경


 - KOTRA 홈페이지에 로그인 하시면 우측 상단에 '마이KOTRA'가 보입니다. 
 - 마이KOTRA -> ‘회원정보 메뉴에서 기업회원전환탭 클릭
 - 관계 기업명에 이전의 회사명이 확인되면 왼쪽의 '구분'에 체크하신 후에 관계설정해지 버튼을 누릅니다.
    ▶ 관계 해지 완료 <새로운 회사와의 관계 설정하기>
 - 마이KOTRA -> ‘회원정보메뉴에서 기업회원전환탭 클릭 
 - 기존에 등록된 기업이라면 사업자등록번호를 검색하여 검색결과에서 회사명을 확인 하신 후 '구분'에 체크
    하여 관계 설정을 신청하시면 됩니다. 
  - 아직 KOTRA에 등록되어있지 않은 기업이라면 기업회원전환 페이지에 안내되어 있는 방법대로 사업자 등록
    번호 검색 후 기업정보를 추가입력후 사업자등록증 사본을 파일로 첨부하거나, 이메일(service@kotra.or.kr)

    또는 팩스(02-3460-7932)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만14세 미만 회원가입을 위해서는?

안녕하세요? KOTRA 고객서비스실입니다.


개인정보보호법상 만14세 미만의 홈페이지 회원가입을 위해서는 법정 대리인의 동의가 필요합니다. 


이 때문에 현재 KOTRA 홈페이지에서는 만14세 미만이 회원가입을 위한 본인인증 단계에서 차단하고 있으므로,

혹시 만14세 미만의 회원가입을 원하시는 경우, 첨부양식(만14세미만 회원가입)을 다운로드 하여 작성,

KOTRA 고객안내센터(1600-7119 연결 후 1번)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