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 고객참여 > 자주찾는질문

자주찾는질문


회원가입/서비스마일리지

KOTRA의 회원가입 절차 및 회원분류가 궁금합니다.

KOTRA는 우리 기업의 글로벌 비즈니스 지원을 위해 기업회원과 개인회원을 별도로 관리하고 있습니다.

회원가입 관련 문의는 KOTRA 고객안내센터(1600-7119 연결 후 1번)으로 연락주시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1. 기업회원개인회원

 

 - 기업에 속한(대한민국 사업자등록번호 보유) 개인은 기업회원으로 가입이 가능하며 모든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 1개의 기업에 여러 명의 기업회원이 존재할 수 있습니다. (기업 아이디가 아닌 직원 개인별 아이디)

 - 기업에 속하지 않은(대한민국 사업자등록번호를 미보유) 개인은 개인회원으로 가입 가능하나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온라인 상담, 설명회 신청은 가능)


 


2. 기업회원 MASTER/정회원/준회원

 

 - 기업회원 MASTER(소속된 기업의 사업자등록번호를 최초로 KOTRA에 등록한 회원)은 기업 내 다른 기업회원의 정회원 승인, 관계해지, MASTER 권한 넘기기가 가능합니다.

- 기업회원 MASTER는 자사 다른 기업회원들의 완료된 사업이력을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사업자등록번호가 이미 KOTRA에 등록된 기업과 관계를 설정한 회원은 기업회원 준회원이며, MASTER의 승인을 통해 정회원이 됩니다.

 - 기업회원 준회원으로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나 서비스 마일리지 이용, 기업정보 수정이 제한됩니다.

 - 기존 MASTER의 퇴사 등으로 MASTER 변경이 필요한 경우, 기업회원 전환신청 후, MASTER 변경신청서(한글파일 PDF파일)와 사업자등록증을 팩스(02-3460-7932) 또는 메일(service@kotra.or.kr)로 송부해주세요.

 

회원가입, 기업회원 전환 매뉴얼 KOTRA_Member_Manual.pdf

서비스 마일리지란?

KOTRA 유료서비스 중 지사화, 해외시장조사를 이용하신 기업에 이용료의 1%를 마일리지로 적립해 드리며,

해당 마일리지는 5,000마일리지 이상일 때부터 KOTRA 유료서비스 신청시 사용이 가능합니다.


현재는 KOTRA 유료서비스 카드 결제시에만 적립이 가능하며,

차후 다른 유료서비스 사용 및 현금결제시에도 적립이 가능하도록 적립범위를 넓혀갈 계획입니다.


마일리지 내역은 마이KOTRA-나의 마일리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유효기간은 5년입니다.


해당 기업의 마일리지 사용은 기업회원 MASTER 또는 정회원만 가능합니다.

또한 마일리지로 서비스를 신청하는 경우, 최소 10원 이상을 결제하셔야 남은 차액의 마일리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직/퇴사/사업자등록번호변경시) 이전 회사와의 관계를 해지하고 새로운 회사의 기업회원이 되고 싶습니다.

<퇴사한 이전 회사와의 관계 해지하기>

1. KOTRA 홈페이지에 로그인 하시면 우측 상단에 '마이KOTRA'가 보입니다.
2. 마이KOTRA -> ‘회원정보 메뉴에서 기업회원전환탭 클릭
3. 관계 기업명에 이전의 회사명이 확인되면 왼쪽의 '구분'에 체크하신 후에 관계설정해지 버튼을 누릅니다.
    ▶ 관계 해지 완료 <새로운 회사와의 관계 설정하기>
4. 마이KOTRA -> ‘회원정보메뉴에서 기업회원전환탭 클릭
5. 기존에 등록된 기업이라면 사업자등록번호를 검색하여 검색결과에서 회사명을 확인 하신 후 '구분'에 체크
    하여 관계 설정을 신청하시면 됩니다.
6. 아직 KOTRA에 등록되어있지 않은 기업이라면 기업회원전환 페이지에 안내되어 있는 방법대로 사업자 등록
    번호 검색 후 기업정보를 추가입력후 02-3460-7932로 사업자등록증 사본을 팩스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기존 MASTER 퇴사 또는 담당자가 변경돼서 마스터를 변경하고 싶습니다.

기존 MASTER의 퇴사 등으로 MASTER 변경이 필요한 경우, 기업회원 전환신청 후, MASTER 변경신청서(한글파일 PDF파일)와 사업자등록증을 팩스(02-3460-7932) 또는 메일(service@kotra.or.kr)로 송부해주세요. (관련 문의 KOTRA 고객안내센터 1600-7119 연결 후 1번)

기업회원입니다. 기업정보 수정은 어떻게 하나요?

기업정보 수정은 기업회원 MASTER 또는 정회원이 가능합니다.

관련 문의는 KOTRA 고객안내센터(1600-7119 연결 후 1번)으로 연락주시면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1. 기업명/대표자명 변경

 

 - 새로 발급받은 사업자등록증을 팩스(02-3460-7932) 또는 메일(service@kotra.or.kr)로 송부해주세요. 보내실 때는 보내시는 분의 성함과 연락처, 기업의 영문명과 대표자님의 영문성함을 같이 적어주시기 바랍니다.


2. 기타 기업정보 수정


 - 사업자등록번호/기업명/대표자명을 제외한 기업정보는 KOTRA 홈페이지-마이 KOTRA-기업회원 정보수정에서 직접 수정이 가능합니다. 
 - 기업정보 수정 권한은 해당 기업의 MASTER 또는 정회원에게 있으므로 기존 MASTER의 퇴사 등으로 MASTER 변경이 필요한 경우, 기업회원 전환신청 후, MASTER 변경신청서(양식 다운로드)와 사업자등록증을 팩스(02-3460-7932) 또는 메일(service@kotra.or.kr)로 송부해주세요.

 

3. 사업자등록번호 변경

 

 - KOTRA 홈페이지에 로그인 하시면 우측 상단에 '마이KOTRA'가 보입니다. 
 - 마이KOTRA -> ‘회원정보 메뉴에서 기업회원전환탭 클릭
 - 관계 기업명에 이전의 회사명이 확인되면 왼쪽의 '구분'에 체크하신 후에 관계설정해지 버튼을 누릅니다.
    ▶ 관계 해지 완료 <새로운 회사와의 관계 설정하기>
 - 마이KOTRA -> ‘회원정보메뉴에서 기업회원전환탭 클릭 
 - 기존에 등록된 기업이라면 사업자등록번호를 검색하여 검색결과에서 회사명을 확인 하신 후 '구분'에 체크
    하여 관계 설정을 신청하시면 됩니다. 
  - 아직 KOTRA에 등록되어있지 않은 기업이라면 기업회원전환 페이지에 안내되어 있는 방법대로 사업자 등록
    번호 검색 후 기업정보를 추가입력후 02-3460-7932로 사업자등록증 사본을 팩스 송부해 주시기 바랍니다.

만14세 미만 회원가입을 위해서는?

안녕하세요? KOTRA 고객지원팀입니다.


개인정보보호법상 만14세 미만의 홈페이지 회원가입을 위해서는 법정 대리인의 동의가 필요합니다. 


이 때문에 현재 KOTRA 홈페이지에서는 만14세 미만이 회원가입을 위한 본인인증 단계에서 차단하고 있으므로,

혹시 만14세 미만의 회원가입을 원하시는 경우, 첨부양식(만14세미만 회원가입)을 다운로드 하여 작성,

KOTRA 고객지원팀 회원관리 담당자(02-3460-3229)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