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 투자 > 해외진출기업 국내투자

해외진출기업 국내투자


> 투자 > 해외진출기업 국내투자

해외진출기업 국내투자

email print

해외로 진출했던 우리기업이 국내로 복귀할때 다양한 투자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해외에 진출했던 우리기업이 일정한 요건을 갖추고 국내로 복귀하는 경우 입지 및 설비투자에 대한 보조금 지원, 법인세(소득세) 및 관세 감면 혜택, 고용보조금 및 외국인근로자 비자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KOTRA 국내복귀기업지원센터로 연락주시면 투자혜택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언제든지 안내받으실 수 있습니다.

해외진출기업 국내투자

선정 요건

선정요건이미지

지원 내용

입지 · 설비투자 보조금 (산업부/관할 지자체)

국내로 복귀하는 기업의 입지확보 및 설비투자 등 초기 투자비용 부담이 완화될 수 있도록 보조금을 지원합니다.
지방자치단체에서 투자를 유치한 비수도권으로 복귀하는 중소·중견 기업 중 일정한 요건을 갖춘 기업에 한해 입지보조금은 5억원을 한도로 토지매입 금액의 최대 42% 이내에서 지원해 드리며, 설비투자보조금은 투자금액의 최대 31% 이내에서 지원해 드립니다. (합산 60억원 이내)

법인세(소득세) · 관세 감면 (국세청/관세청)

국내로 복귀하는 기업에게 사업초기 원활한 사업정착을 위해 법인세(소득세) 및 관세에 대해 감면혜택을 부여합니다.
비수도권으로 복귀하는 일정한 요건을 만족하는 기업에 대해 유형에 따라 법인세(소득세) 세액의 50~100%에 대해 최대 7년간 감면해주고, 국내로 수입하는 신규 또는 중고 자본재에 부과되는 관세 또한 일정한 요건을 만족하는 기업에 대해 유형에 따라 2억원을 한도로 최대 50~100% 감면해 드리고 있습니다.
※ 2018년 12월 31일 限

고용보조금 (고용노동부/관할 일자리센터)

국내로 복귀하는 기업이 신규로 고용하는 직원에 대해 인건비의 일부를 지원해 드립니다. 일정요건을 충족하는 기업의 경우 1명당 임금의 75%를 한도로 연간 1인당 최대 1,080만원까지 지원해 드립니다.

해외인력 비자 지원 (법무부)

국내로 복귀한 기업의 초기에 원활한 인력수급을 위해 외국인근로자에대한 비자를 지원해드립니다. 일정요건을 충족하는 기업의 경우 국내취업을 위해 특별활동사증(E-7) 및 비전문취업 고용허가서(E-9)를 추가로 발급해 드립니다.


국내복귀기업 지원사이트 - www.ois.go.kr/uturn 국내복귀기업 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