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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Q


1) 회원가입 / 서비스 마일리지

KOTRA의 회원 분류가 궁금합니다.

KOTRA는 회원별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위해 기업회원과 개인회원을 별도로 관리하고 있습니다.

1. 기업회원과 개인회원
ㅇ 기업회원
 - 기업에 소속된(대한민국 사업자등록번호 보유) 개인은 기업회원으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직원 개인별로 ID가 발급되므로,
  1개의 기업에 여러 명의 기업회원이 존재할 수 있습니다.
ㅇ 개인회원
 - 기업에 소속되지 않은(대한민국 사업자등록번호 미보유) 개인은 개인회원으로 가입할 수 있으나, 일부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며, 절차에 따라 기업회원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회원분류
2. 기업회원 MASTER / 정회원 / 준회원
ㅇ 기업회원 MASTER
 - 소속된 기업의 사업자등록번호를 최초로 KOTRA에 등록한 기업회원으로, 자사 소속 다른 기업회원들의 서비스 이용이력을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자사 소속 다른 기업회원들의 정회원 승인, 관계 해지, MASTER 권한 넘기기 등이 가능합니다.
ㅇ 기업회원 정회원
 - 기업회원 준회원이 기업회원 MASTER의 승인을 받으면 기업회원 정회원이 되며, 서비스 마일리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ㅇ 기업회원 준회원
 - 기존에 사업자등록번호가 KOTRA에 등록된 기업과 관계가 설정된 기업회원은 기업회원 준회원이 되며, 기업회원 MASTER의
  승인을 받으면 기업회원 정회원이 될 수 있습니다. 기업회원 준회원은 서비스 마일리지 사용, 기업정보 수정 등 일부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여부가 궁금합니다.

아래의 방법으로 회원가입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우측 상단 '로그인' 버튼 클릭
2. ‘아이디 찾기’ 버튼 클릭
3. 이메일 또는 휴대폰 정보 입력
4. (Case 1) 회원가입 이력이 없는 경우
 - “입력하신 회원정보에 대한 아이디는 존재하지 않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Case 2) 회원가입 이력이 있는 경우
 - 아이디와 가입일자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KOTRA 홈페이지 아이디, 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습니다.

아래의 방법으로 아이디, 비밀번호를 찾을 수 있습니다.

(1) 아이디 찾기
1. 우측 상단 '로그인' 버튼 클릭
2. ‘아이디 찾기’ 버튼 클릭
3. 이름, 이메일 또는 휴대폰 정보 입력
4. (Case 1) 회원가입 이력이 없는 경우
 - “입력하신 회원정보에 대한 아이디는 존재하지 않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Case 2) 회원가입 이력이 있는 경우
 - 아이디와 가입일자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비밀번호 찾기
1. 우측 상단 '로그인' 버튼 클릭
2. ‘비밀번호 찾기’ 버튼 클릭
3. KOTRA 아이디, 이름, 이메일 또는 휴대폰 정보 입력
4. (Case 1) 회원가입 이력이 없는 경우
 - “입력하신 회원정보에 대한 아이디는 존재하지 않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Case 2) 회원가입 이력이 있는 경우
 - 이메일 인증 또는 핸드폰 인증을 통해 임시 비밀번호 발급
5. 임시 비밀번호를 활용하여 로그인 후 원하는 비밀번호로 변경하시기 바랍니다.
※ 가입한 이메일 주소 또는 휴대폰 번호가 기억나지 않을 경우에는 KOTRA 고객안내센터(1600-7119 연결 후 ‘1번’ 입력)로 연락 주시면
 본인 확인 후 이메일 또는 휴대폰 정보를 확인해 드립니다.

KOTRA 서비스 마일리지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KOTRA 유료 서비스 중 지사화, 해외시장조사 서비스를 이용한 기업이 카드로 서비스 이용료를 결제 시 이용료의 1%를 마일리지로 적립해 드리며, 유효기간은 5년입니다. 가용 마일리지가 5,000마일리지 이상일 때부터 서비스 이용료의 일부를 카드로 결제 시 사용할 수 있으며, 이용료 전체를 서비스 마일리지로 결제하는 것은 불가합니다. 서비스 마일리지 적립내역은 KOTRA 홈페이지 내 ‘myKOTRA 〉나의마일리지’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서비스 마일리지 사용은 기업회원 MASTER 또는 기업회원 정회원만 가능합니다.


2) 정보 수정

개인회원 → 기업회원 전환은 어떻게 하나요?

다음 매뉴얼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 KOTRA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기업회원 전환 매뉴얼

기업회원 MASTER를 변경하고 싶습니다.

기존 기업회원 MASTER 퇴사 등의 사유로 기업회원 MASTER 변경이 필요한 경우, MASTER 변경신청서와 사업자등록증을 팩스(02-3460-7932) 또는 메일(service@kotra.or.kr)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KOTRA 고객안내센터(1600-7119 연결 후 ‘1번’ 입력)를 통해서도 변경이 가능합니다.
첨부파일 1 MasterChange.hwp
첨부파일 2 MasterChange.pdf

(이직, 사업자등록번호 변경 등) 기업회원인데 A 기업 소속을 해지하고 B 기업 소속으로 등록하고 싶습니다.

<이전 기업 소속을 해지하는 방법>
1. KOTRA 홈페이지 로그인
2. 우측 상단 'myKOTRA' 버튼 클릭
3. `myKOTRA 〉 회원정보수정 〉 기업회원 전환 신청’ 탭 클릭
4. 관계기업명에 소속을 해지하고 싶은 이전 기업명이 확인되면 왼쪽의 체크박스에 체크하고 ‘개인-기업관계해지’ 버튼 클릭
5. 확인창에서 ‘확인’ 버튼 클릭
 ▶ 이전 기업 소속 해지 완료

<새로운 기업 소속으로 등록하는 방법〉
1. KOTRA 홈페이지 로그인
2. 우측 상단 `myKOTRA` 버튼 클릭
3. `myKOTRA 〉 회원정보수정 〉 기업회원 전환 신청’ 탭 클릭
4. 사업자등록번호 검색
5. (Case 1) 사업자등록번호가 나올 경우
  - 기업명에 소속으로 등록하고 싶은 기업명이 확인되면 왼쪽의 체크박스에 체크하고 ‘기업전환신청’ 버튼 클릭 후 기업체정보를
  확인하고 ‘기업전환신청’ 버튼 다시 클릭
 ▶ 기업회원 MASTER의 승인을 받으면 기업회원 정회원이 될 수 있음
 (Case 2) 사업자등록번호가 나오지 않을 경우
 - `신규등록대상` 버튼 클릭 후 기업체정보를 등록
  ▶ 기업회원 MASTER가 될 수 있음

기업정보를 수정하고 싶습니다.

기업정보 수정은 기업회원 MASTER 또는 정회원만 가능합니다. 관련 문의는 KOTRA 고객안내센터(1600-7119 연결 후 ‘1번’ 입력)로 연락 주시면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1. 기업명 / 대표자명 / 사업자등록번호 변경
 - 새로운 사업자등록증을 팩스(02-3460-7932) 또는 메일(service@kotra.or.kr)로 보내주세요. 보내는 분의 성함과 연락처,
  영문 기업명과 대표자명을 함께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기타 기업정보 수정
 - 기업명 / 대표자명 / 사업자등록번호를 제외한 기타 기업정보(대표품목, 업종 등)는 KOTRA 홈페이지 내 ‘myKOTRA 〉 기업회원
  정보수정’ 페이지에서 직접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단, 기업정보 수정 권한은 해당 기업의 기업회원 MASTER 또는 정회원만 보유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수정하고 싶습니다.

개인정보는 ‘myKOTRA > 회원정보수정 > 개인정보 수정’ 탭에서 수정할 수 있습니다.


3) 시스템

Internet Explorer 사용 시 회원가입, 사업신청, 온라인상담 게시판 글 등록이 안됩니다.

아래 매뉴얼을 참고하여 조치하신 후 브라우저 창을 새로 열고 재시도 해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IE_SETTING
※ 문의 : 02-3460-7178

Windows 8.1에서 회원가입이 안됩니다.

Windows 8.1에서 Internet Explorer 11 사용 시 보안 상의 이유로 접속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인터넷 옵션 〉 보안 〉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에 *.kotra.or.kr*.g-pin.go.kr을 추가하신 후 브라우저 창을 새로 열고 재시도 해주시기 바랍니다.
윈도우즈 8.1 (1) / 윈도우즈 8.1 (2)

회원가입 시 실명인증 과정에서 에러 메시지가 뜹니다.

고객님께서 NICE지키미(NICE평가정보)에 명의도용지키미(명의도용차단 서비스)를 신청하신 경우 이와 같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번거로우시겠지만 고객님께서 직접 NICE평가정보(주)에 전화(1588-2486)하시거나, 아래 웹사이트에 방문하셔서 명의도용차단 서비스를 해제 후 재시도 해주시기 바랍니다.
https://www.credit.co.kr/ib20/mnu/BZW000000000001

로그인을 했음에도 로그인을 하라는 메시지가 뜹니다.

로그인 후 개인정보 수정, 사업신청 등 과정에서 “고객정보가 등록되지 않았습니다” 또는 “로그인을 해주세요”라는 메시지가 뜰 때는 아래와 같이 조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 원인 : 기존 SSO(Single Sign-On) 프로그램이 캐시(Cache)에서 완전히 삭제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 조치방법 : ‘인터넷 옵션 〉 일반 〉 검색 기록’에서 임시 인터넷 파일 및 웹 사이트 파일(T)쿠키 및 웹 사이트 데이터(O)를 삭제 후
 브라우저 창을 새로 열고 재로그인 해주시기 바랍니다.

KOTRA 홈페이지 접속 시 IIS7 페이지가 뜹니다.

IIS7 페이지에서 브라우저를 새로고침(F5) 해주시기 바랍니다.

KOTRA 홈페이지에서 글자가 깨집니다.

브라우저 창의 `보기 〉 인코딩` 에서 한국어를 선택 해주시기 바랍니다.

KOTRA 홈페이지 접속 시 팝업창이 안뜹니다.

`인터넷 옵션 〉 보안 〉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에 *.kotra.or.kr 를 추가해주시거나 `인터넷 옵션 > 개인 정보 > 팝업 차단` 에서 팝업
차단을 해제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