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서비스안내


KOTRA 해외무역관의 사무공간과 기초상담을 무료로 지원해 드립니다.

사업신청하기 지원가능무역관 확인하기

열린무역관 이미지

열린무역관 사업이란?

KOTRA 해외무역관 방문고객에게 근무시간 중 사무공간, 시장정보 및 기초상담을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

신청대상 기업은?

해외시장 진출에 관심을 가진 KOTRA 회원(기업/개인회원)
* KOTRA 업무영역과 관련된 무역, 투자 등 일반 비즈니스 목적에 한함

업체선정기준은?

신청 기업 일정이 중복될 경우 선착순으로 배정하며 연중 신청가능합니다.

지원사항은?

1회 방문기간 중 최대 5일(근무일 기준) 이용 가능합니다.(무역관별 분기당 1회만 가능)
* 현지 공휴일 등 무역관 근무시간 외에는 지원 불가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바이어 상담주선, 통역/차량 지원 등 유료 서비스 항목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지원서비스
분류 세부지원 내역 참가비용
사무공간 책상, 인터넷, 전화, 팩스, 복사기, 회의실 등 무료
체류정보 현지 체류정보 안내 무료
기초상담 상담 신청 고객 대상으로 현지 경제동향 등 기초상담 지원 무료

해외 바이어 상담주선 등 유료 서비스의 경우 해외비즈니스 출장지원 사업으로 별도 신청 부탁드립니다. 출장지원 바로가기

지원 무역관 : 81개국 122개 무역관

* 여행금지국 등 4개 무역관(아바나, 바그다드, 트리폴리, 다마스커스) 제외

지원가능한 무역관 목록 다운로드

진행절차는?

고객: 신청서 작성후 이메일 송부 , 무역관: 일정 검토 후 이용 가능여부 안내(2일 소요) ,  고객: 출장시행(열린무역관 서비스 이용)

* 열린무역관 서비스 매뉴얼   다운로드

이용신청기간

방문 1주일 전 예약 후 선착순 이용 가능합니다.

문의처는?

해외진출상담센터

  • 전화 : 02-3460-7334/7221

신청희망 무역관

  • 각 무역관 대표 E-mail로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