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서비스안내  >  수출 지원  >  코로나19 대응 온라인 마케팅

코로나19 대응 온라인 마케팅


코로나 19 대응 온라인 유통망 입점 및 판촉 지원 사업이란?

Amazon US(미국), Amazon EU(유럽), Shopee(동남아), Qoo10 Japan(일본) 등 해외 주요 온라인 유통망 입점 및 마케팅 지원을 통해 우리 유망기업의 해외 진출을 돕는 사업입니다. 유통망 입점 준비기업 대상 교육부터 플랫폼 입점 이후 인플루언서 활용 전문 마케팅까지 각 기업의 해외수출 및 마케팅 역량에 따라 단계별로 지원해드립니다.

참가비는?

입점교육의 경우 무료, 판촉전 등 지원 사업의 경우 일부 참가비 부담 있을 수 있음

진행절차는?

ㅇ 글로벌 유통망 파워셀러 육성사업
사업 공고 → 참가 신청 → 시장성 평가 및 선정 → 온·오프라인 입점교육 → 교육 종료 후 우수기업 선정 → 연중 지원
   * 코로나19 영향 기간 중에는 웨비나(온라인교육)로 교육

ㅇ 유통중점 무역관 활용 전략시장 진출사업
사업 공고 → 참가 신청 → 시장성 평가 및 선정 → 참가비 납부* → 입점 및 마케팅 지원 → 결과 보고

지금 지원 가능한 사업은?

ㅇ 중국 왕홍 온라인 소비대전
  - 사업 개요 : 화장품, 식품 등 소비재 분야에 특화된 중국 유력 왕홍 2명의 생방송 중계를 통해 젊은 소비자 대상 제품 설명/시연 기회 제공 및 타오바오 입점 연계를 통한 B2C 판매 지원/B2B 플랫폼 대상 홍보 지원
  - 신청 기간 : 3.11(수) ~ 3.24(화)
  - 대상 : 국내 소비재 분야 중소·중견기업
  - 지원사항 : 중국 왕홍 온라인 생중계를 통한 제품 홍보(왕홍 2명, 1인당 1회), 홍보 제품 타오바오 입점 및 B2C 판촉지원, 1688.com 플랫폼 대상 제품 홍보 및 소개, 판매용 물량 물류비 지원
  - 사업 신청하기 : 사업 신청

ㅇ두바이 온·오프라인 유통망 입점사업 (1차)
  - 사업 개요 : UAE 최대 전자제품 매장인 SharafDG와 협업하여 국내 기업의 온·오프라인 유통망 입점 기회 제공
  - 신청 기간 : 3.17(화) ~ 3.27(금)
  - 대상 : 소비재 분야 중소·중견기업 (화장품, 의류, 식품류 제외)
  - 지원사항 : (오프라인) SharafDG 매장 내 한국관 입점 판매 및 홍보 지원, (온라인) 매장 자체 온라인몰 입점 및 Amazon.ae에 shop-in-shop 형식으로 동시 입점 및 홍보 지원
  - 사업 신청하기 : 사업 신청(온라인 입점설명회 : 3.24 오후 3시)

ㅇ 2020 KOTRA-쇼피 파워셀러 육성사업 3기
  - 사업 개요 : 동남아 최대 규모의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Shopee에 입점하는 단계부터 실제 판매에 이르기까지 마케팅 컨설팅 및 비용까지 종합 지원
  - 신청 기간 : 3,16(월) ~ 3.31(화)
  - 대상 : 쇼미 미입점기업 中 동남아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국내 중소·중견기업
  - 지원 규모 : 50개사 (기수 당 50개사 선정, 올해 6기 진행 예정)
  - 지원사항 : 쇼피 입점 교육 및 맞춤형 마케팅 컨설팅 제공, 우수기업 대상 최대 50만원 마케팅 비용 지원
  - 사업 신청하기 : 사업 신청

문의처는?

ㅇ 온라인 유통망 입점 및 판촉 지원사업
   - 파워셀러 육성사업 총괄 : 디지털무역팀 곽혜진 대리(02-3460-7738)
   - 아마존 US 로켓스타트 : 스타트업지원팀 박정호 대리(02-3460-7369)

ㅇ 지방 소재 기업 대상 입점 특화 사업
   - 인천지원단 : 이효연 차장 032-822-9363
   - 충북지원단 : 윤유현 과장 070-4185-6949
   - 전북지원단 : 여경아 사원 070-7931-0813
   - 경남지원단 : 이지민 사원 055-290-06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