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서비스안내  >  수출 지원  >  소비재

소비재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파워셀러 육성사업이란?

Amazon US(미국), EU(유럽), Shopee(동남아), Qoo10 JP(일본) 등 해외 주요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입점 및 마케팅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우리 유망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대상기업은?

전자상거래 플랫폼 활용 온라인 수출을 희망하는 소비재 분야(화장품, 생활유아용품, 농식품, 패션의류, 헬스케어) 국내 중소‧중견기업

수행시기는?

연중
* 사업별 모집 시기 및 총 기수 상이하여 KOTRA 사업일정 주기적 확인 요망

참가비는?

무료

지원내용은?

(선정기업) 글로벌 마켓플레이스 MD의 입점 및 마케팅 기본 교육
(우수기업) 유통망 MD 1:1 배정 및 맞춤형 컨설팅 제공, 마케팅비 지원
* 우수기업 선정 기준은 사업별 상이, 기수당 15~25개사 선정

진행절차는?

사업 공고 → 참가 신청 → 시장성 평가 및 선정 → 온·오프라인 입점교육 → 교육 종료 후 우수기업 선정 → 연중 지원
   * 코로나19를 비롯하여 오프라인 교육이 불가한 상황 발생시 웨비나(온라인교육) 전면 시행 및 병행 시행 예정
   ** 20.03.09(월) 현재 코로나19로 인해 전면 웨비나(온라인교육) 시행 중

문의처는?

디지털무역소비재실ge_cgsk@kotr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