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RA - 화상상담

코로나19 대응 화상상담

코로나19로 인해 해외판로 개척에 애로가 있는 국내기업을 대상으로, 비대면 화상상담을 지원하여 바이어와 수출상담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 주요 지원사항
      • 해외 바이어 발굴 및 상담주선
      • 화상상담을 위한 무료 통역 지원
      • 화상상담 장소 및 화상상담 솔루션 제공지원(신청시)

        * KOTRA 본사 사이버무역상담실 또는 KOTRA 지방지원단

  • 주요 지원 프로그램 유형 바이코리아 내 산업별 온라인 상품관(Industry Expo) 연계 화상상담 지원
      • 지원기한은?

        신청기한은 있으나, 연중 수시로 지원되는 방식

      • 어떤 절차로 지원되나?

        온라인 상품관(https://www.buykorea.org/onlineshowcase)에 국내기업의 상품정보를 등록하면, 해외무역관에서 현지 바이어에게 상담희망 여부를 수시로 체크하여 상담주선이 될 경우 원격지간 화상상담을 지원

      • 어떤 장점이 있는지?

        상담지원 뿐만 아니라 상품관 자체를 해외에 프로모션 하여 인콰이어리 수집 기회도 제공

      • 지원주체는?

        KOTRA 혁신성장본부 내 산업별 마케팅팀

      • 신청절차는?

        (회원가입) KOTRA 홈페이지(www.kotra.or.kr)에 기업회원 가입(무료) →
             KOTRA 홈페이지에서 가입한 아이디·패스워드로 바이코리아(www.buykorea.or.kr)에 로그인

        (상품등록) 바이코리아(www.buykorea.or.kr) → My buyKOREA → 내상품관리 → 상품등록

        (참가신청) 바이코리아(www.buykorea.or.kr) → 모집중인행사 → 참가희망 행사 클릭 → 참가신청서 작성

        (신청완료) 해당부서/지원단에서 참가 선정여부 안내

    바이코리아 내 국내외 온라인 전시회(Trade Show) 연계 화상상담 지원
      • 지원기한은?

        신청기한은 있으나, 연중 수시로 지원되는 방식

        * 글로벌 전시 플랫폼 (www.gep.or.kr)에 사업시기별로 공고

      • 어떤 절차로 지원되나?

        국내외 온라인 전시회(www.buykorea.org/onlineshowcase/tradeshow.do)에 국내기업의 상품정보를 등록하면, 해외무역관에서 현지 바이어에게 상담희망 여부를 수시로 체크하여 상담주선이 될 경우 원격지간 화상상담을 지원

      • 어떤 장점이 있는지?

        단순 상담지원 뿐만 아니라 상품관 자체를 해외에 홍보하여 인콰이어리 수집 기회도 제공

        * 단, 온라인 전시회 특성상 상품경쟁력에 따라 인콰이어리 수집 및 화상상담 기회가 제한됨

      • 지원주체는?

        KOTRA 해외전시팀, 전략전시팀

      • 신청절차는?

        (회원가입) KOTRA 홈페이지(www.kotra.or.kr)에 기업회원 가입(무료) →
             KOTRA 홈페이지에서 가입한 아이디·패스워드로 바이코리아(www.buykorea.or.kr)에 로그인

        (상품등록) 바이코리아(www.buykorea.or.kr) → My buyKOREA → 내상품관리 → 상품등록

        (참가신청) 글로벌 전시 플랫폼(www.gep.or.kr)에 전시회 클릭 → 참가희망 행사 클릭 → 참가신청서 작성

        (신청완료) 해당부서/지원단에서 참가 선정여부 안내

  • 현재 신청 가능한 화상상담 지원 사업
      • 글로벌 의료기기 수출상담회(GMEP) 온라인 전시관 및 화상상담회 사업 신청

        - 신청 기간 : '20.3.1(일) ~ 12.29(일)
        - 대상 : 의료기기, 병원설비, 스마트 헬스케어, 의료용품등
        - 지원사항 : 바이어 매칭 화상상담 지원

      • 코로나19 진단방역물품 온라인 특별관 사업 신청

        - 신청 기간 : '20.3.1(일) ~ 12.29(일)
        - 대상 : 진단방역물품 관련 기업
        - 지원사항 : 바이어 매칭 및 통역 제공

  • 화상상담 관련 문의처는? KOTRA 본사 화상상담 지원
      • 기간제조팀 : 02-3460-3255, 7760 (전력기자재)
      • 기간제조팀 : 02-3460-7769, 7766 (조선해양플랜트)
      • 소재부품팀 : 02-3460-7652, 7636(자동차(미래차)부품)
      • 소재부품팀 : 02-3460-7642, 7638 (전기전자 부품)
      • 소재부품팀 : 02-3460-7640, 7649 (중장비)
      • 소비재산업팀 : 02-3460-7737 (소비재)
      • 의료서비스팀 : 02-3460-7628 (의료기기/스마트 헬스케어)
      • 융복합산업팀 : 02-3460-7475, 7468 (ICT 솔루션)
      • 프로젝트 공공조달팀 : 02-3460-7493, 7492 (공공조달)
      • 지식서비스팀 : 02-3460-7612, 7617 (에듀테크)
      • 해외전시팀 : 02-7293, 7292 (온라인한국관)
      • 전략전시팀 : 02-3460-7295,7272 (한국상품전)
      • 경제협력실 : 02-3460-7687 (경제외교 순방연계)
      • 디지털무역팀 : 02-3460-3310, 7432 (화상상담 운영지원)
    지방지원단 연락처
      • 부산지원단 : 051-740-4150~6
      • 대구경북지원단 : 053-659-2252
      • 광주전남지원단 : 062-369-9052
      • 경기지원단 : 031-273-6032~6
      • 인천지원단 : 032-822-9360~2
      • 대전충남지원단 : 042-862-8312
      • 강원지원단 : 033-261-5312
      • 전북지원단 : 070-7931-0804
      • 울산지원단 : 070-7931-0750
      • 충북지원단 : 043-217-0016
      • 경남지원단 : 055-290-0601~2
      • 경기북부지원단 : 070-7931-07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