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RA - 화상상담

코로나19 대응 화상상담

코로나19 대응 화상상담이란?

코로나19로 인해 수출판로 개척에 애로가 있는 국내 중소중견기업을 대상으로, 우리 해외무역관을 활용하여 품목 맞춤형 바이어 매칭 및 화상 상담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화상 상담을 통해 국내기업 사업장에서도 해외 바이어와 수출상담을 진행하실 수 있으며, 필요시 통역 및 장소는 KOTRA가 지원해드립니다.

KOTRA는 사이버무역상담실 10개→15개 확장 운영을 통해 수출 애로기업에 더 많은 상담 기회를 제공합니다. 아울러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매일 상담장을 소독 및 방역하고 있사오니 화상상담 관심기업의 많은 이용을 바랍니다.

  • 기간은?

    2020. 2. 12(수)부터 지속 시행하며, 종료시점은 별도 공지 예정

  • 대상은?

    코로나19로 인해 수출판로 개척에 애로가 있는 국내 중소중견기업

  • 지원사항은?
      • 해외 바이어 발굴 및 상담주선
      • 바이어와의 1:1 화상상담 지원 (화상상담 솔루션 무료 제공)

        * 화상상담 솔루션에 익숙치 않은 기업은 KOTRA 본사(사이버무역상담실) 또는 KOTRA 지방지원단 사무실에서 진행 가능

      • 화상상담을 위한 통역 무료 지원
  • 진행 방식은?
    • 01 국내 기업의 화상상담 신청
    • 02 해외무역관을 통해 시장성 평가 후 바이어 발굴 및 매칭
    • 03 사후관리 (바이어와 추가상담 등 사후관리 실시)
  • 코로나 19 대응 화상상담 신청시 유의사항은?)
      • KOTRA 회원가입을 안한 기업은 반드시 회원가입 (기업회원) 후 신청 요망
      • 구체적인 타깃지역 및 상담품목 기입 요망

        * 상담 품목, 상담 희망 지역 바이어 및 무역관의 상황에 따라 상담 내용과 시기 변동 가능

  • 코로나 19 대응 화상상담 관련 문의처는? KOTRA 화상상담 지원데스크 (문의)
      • 디지털무역팀 : 최홍희 대리(02-3460-74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