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KOTRA - 글로벌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파워셀러 육성사업

글로벌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파워셀러 육성사업

글로벌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파워셀러 육성사업

해외 유력 온라인 마켓플레이스인 AmazonUS, JP(아마존 미국 및 일본), Qoo10 JP (큐텐재팬, 일본), Shopee(쇼피, 동남아)와 협업하여 우리 기업에게 직접 유통망 내 MD 및 마케팅 전문가의 입점 및 판촉 교육을 제공합니다. 기업 역량에 따른 지원을 할 수 있도록 사업 단계를 구분하고, 단계별 지원 내용을 고도화하였으니 역량 및 진출 희망 권역에 맞춰 많은 지원 부탁드립니다.

2021년 사업 공고를 가장 먼저 받아보고 싶으실 시 KOTRA 뉴스레터 구독 또는 카카오 플러스채널에 kotra_cgsk 검색 후 채널 추가 부탁드립니다.

  • 사업시기
    • 사업시기
      사업명(단계) 2021년
      3월 4월 5월 6월 7월 8월 9월 10월 11월 12월
      (1단계) 입점지원 사업
      입점교육 판촉 지원 정산
      (2단계) 판촉지원 사업
      마케팅 심화 교육 및 판촉 지원 정산
      (3단계) 고도화 프로그램Ⅰ
      플랫폼 내·외부 마케팅 지원 정산
      (4단계) 고도화 프로그램Ⅱ
      고도화 마케팅 지원 및 연계 사업 추진 정산
    • *입점지원사업은 기수제로 운영되며, Shopee 총 5기 Qoo10 Japan 총 6기 AmazonJP 총 2기 진행 예정입니다.
      *2,3,4단계의 지원 내용은 추후 안내 예정입니다.
  • 참여 유통망
    • 아마존JP(1단계), 아마존US(2,3,4단계), Qoo10 JP(全단계), Shopee(全단계)
  • (1단계) 입점지원사업 일정 Amazon JP
    • Amazon JP
      1기 2기
      교육기업(개사) 50 50
      참여기업 모집 시작 3/15(월) 4/8(목)
      입점 교육(Day1) 3/25(목) 4/22(목)
      입점 교육(Day2) 4/1(목) 4/29(목)
    Shopee
    • Shopee
      1기 2기 3기 4기 5기 6기
      교육기업(개사) 50 50 50 50 50 50
      참여기업 모집시작 3/12(금) 4/1(목) 4/20(화) 5/25(화) 6/22(화) 7/20(화)
      3주 집중교육(Day 1) 3/23(화) 4/13(화) 5/11(화) 6/8(화) 7/6(화) 8/10(화)
      3주 집중교육(Day 2) 3/30(화) 4/20(화) 5/18(화) 6/15(화) 7/13(화) 8/17(화)
      3주 집중교육(Day 3) 4/6(화) 4/27(화) 5/25(화) 6/22(화) 7/20(화) 8/24(화)
    Qoo10 Japan
    • Qoo10 Japan
      1기 2기 3기 4기 5기
      교육기업(개사) 60 60 60 60 60
      참여기업 모집시작 3/22(월) 4/26(월) 5/31(월) 7/5(월) 8/10(월)
      3주 집중교육(Day 1) 4/8(목) 5/12(수) 6/17(목) 7/22(목) 8/26(목)
      3주 집중교육(Day 2) 4/15(목) 5/20(목) 6/24(목) 7/29(목) 9/2(목)
      3주 집중교육(Day 3) 4/22(목) 5/27(목) 7/1(목) 8/5(목) 9/9(목)
  • FAQ
    • Q 글로벌 온라인 마켓플레이스가 무엇인가요?
    • A 글로벌 온라인 마켓플레이스란 아마존, 큐텐재팬, 쇼피 등 온라인 유통망을 통칭하는 말입니다.
    • Q 2개 이상의 사업에 동시 참가가 가능한가요?
    • A 교육 동시 참가는 원칙적으로 가능하나 입점 초보기업 대상의 사업 특성상
          한 번에 한 유통망 입점교육만 듣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 Q 어떤 사업에 참가해야 할까요?
    • A 단계 상승에 따라 지원 범위도 확대되며, 지원 자격 요건도 강화되오니 기업별 역량 및
         진출 희망 권역에 따라 지원하시기 바랍니다.
  • 지원사항
    • 1)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입점 교육 및 마케팅 실무 교육
    • 2) 유통망 내 매니저 및 전문 수행사 배정을 통한 1:1 마케팅 컨설팅
    • 3) 플랫폼 내·외부 마케팅 지원

      * 위 지원사항은 모든 단계에 지원되는 것이 아니며, 단계별로 지원 가능 범위는 상이합니다.
  • 진행절차는?

    사업 공고 → 참가 신청서 접수 및 선정 → 입점 및 마케팅 활용을 통한 판매 → 입점 성공 및 마케팅 비용 지출분에 대한 지원금 수령

  • 문의처는?
    • 소비재팀
      • ge_cgsk@kotr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