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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산업

서비스 해외거점 지원

KOTRA 해외무역관 중 21개 무역관을 서비스 거점으로 운영하며 국내 서비스기업의 해외진출을 밀착 지원하는 서비스입니다.

<서비스 거점무역관>
  - (중국) 베이징, 상하이, 광저우, 칭다오
  - (일본) 도쿄, 오사카
  - (북미) LA, 뉴욕
  - (동남아) 하노이, 호치민, 자카르타, 방콕, 싱가포르, 마닐라, 쿠알라룸푸르
  - (유럽) 파리, 런던, 프랑크푸르트
  - (중남미) 멕시코시티
  - (중동) 두바이
  - (CIS) 모스크바

  • 사업내용

    KOTRA에서 「서비스거점 무역관」으로 지정한 해외무역관의 서비스 전담직원이 7개사 내외의 서비스기업을 담당하며, 기업에게 필요한 해외마케팅을 밀착 지원

    참여기업은 KOTRA 서비스 전담직원을 활용하여 관심바이어 발굴, 현장지원, 시장정보 등의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음.

  • 사업기간

    2020년 3월 1일 ~ 2021년 2월 29일(1년)

    * 2019년 1차 수출바우처 종료기한과 동일, 바우처로 참여 가능(www.exportvoucher.com)

  • 지원대상

    서비스분야 해외진출 또는 추진중인 서비스기업*

    * 콘텐츠(애니메이션, 웹툰, 게임, 전자출판, 캐릭터), 교육(이러닝, 학원, 교재), 프랜차이즈(외식업, 이미용, 키즈놀이터), 보건(외국인환자유치, 병원), 스마트물류, 금융(핀테크), 기타서비스

  • 주요 지원사항
    • >주요 지원사항
      항목 세부내용 지원기업당
      ① 바이어 발굴 전담직원이 관심도 선별 후 직접 대면 접촉한 바이어
      * 전담직원이 관심도 선별, 바이어社 방문 또는 무역관 내방으로 대면접촉
      월 1개 이상
      ② 현장지원 현지 출장 참여기업 밀착 지원
      * 또는, 주재지역에서 개최되는 서비스분야 글로벌 전시회 참관보고서 제공
      연 2회 이상
      ③ 시장조사 기업별 개별 요청사항 처리 월 1건 이상
      서비스분야별 현지 이슈 정리
      * 현지 언론 스크랩 및 무역관 의견 포함
      월 3회
      ④ 고객관리 전담직원과 참여기업간 직접 소통
      * 지원 방향의 적정성, 참여기업의 니즈 파악 등
      격주 1회 유선·메일

    * 상기 4가지 항목에 대한 무역관의 지원활동 내역을 참여기업에게 매월 월간보고

    ** 기업별 개별 요청사항으로는 현지 시장정보 조사, 주요 경쟁사 조사, 현지 법률정보, 지원기업의 현지 출장시 상담주선 및 동행, 단순번역 등의 지원이 가능

  • 참가비

    서비스거점당 250만원

  • 문의처

    KOTRA 지식서비스팀 (02-3460-3251/76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