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시어지 서비스란?

해외인재의 국내 정착을 위한 맞춤형 지원 서비스로, 외국인등록증 발급에서부터 통신ㆍ금융서비스 개설, 자녀 외국인학교 입학까지 정착 초기 필요사항 밀착 지원

지원 대상

K-Tech Pass 발급자

신청 주체

K-Tech Pass 발급자 또는 고용기업

신청 방법

① K-Tech Pass 신청 시 컨시어지 서비스 선택
② K-Tech Pass 신청 이후 컨시어지 서비스 신청서* 별도 제출
     * 신청서는 붙임1 양식을 활용하여 이메일 제출
     * 모든 지원사항은 입국일 기준 1개월(30일)이내 신청 건에 한하여 지원되며,
        외국인학교 입학 항목에 한하여 입국 후 6개월(180일)까지 신청 가능

서비스 절차

* 신청 자격 요건 충족 여부, 요청사항이 서비스 범위 내에 있는지 여부 판단 후 신청 7일 내 통보

지원항목

- 모든 항목에 ‘신청 절차 및 필요서류 안내 서비스’ 기본 지원
① 입국
② 외국인등록증 발급
③ 통신서비스 개설
④ 금융서비스 신청
⑤ 부동산 계약
⑥ 전기ㆍ가스ㆍ수도 이용 신청
⑦ 운전면허 취득 / 교환
⑧ 외국인학교 입학
⑨ 한국어 교육 신청
⑩ 병원 이용
* 항목별 세부 지원범위는 붙임2 컨시어지 서비스 안내 참고
** 글로벌 부동산 공인중개사, 한국어 교육기관, 외국인학교, 외국어 진료 가능 병원 리스트는 홈페이지 자료실을 통해 제공

참고자료

1. [붙임1] 컨시어지 서비스 신청서   다운로드 
2. [붙임2] 컨시어지 서비스 안내서   다운로드 
3. 컨시어지 서비스 제공 자료  상세보기

문의처
  • Tel : 02-3460-7379
  • E-Mail : concierge.desk@kotr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