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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재


전략시장 온/오프라인 유통망 입점지원사업이란?

한국 유망 소비재 수요가 높은 국가 및 지역을 유통거점으로 지정,
현지 유력 온/오프라인 유통망과의 협업을 통해 해외시장 진출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해외비즈니스출장지원 이미지

대상기업은?

해외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소비재 분야(화장품, 생활유아용품, 농식품, 패션의류, 헬스케어) 국내 중소,중견기업

수행시기는?

연중
* 유통거점 무역관 및 현지 사정에 따라 실제 수행시기 상이하므로 KOTRA 사업일정 수시 확인 요망

참가비는?

사업별 상이

유통거점은?(해외 약 25~30개 무역관 지정)

유통거점 지역 및 무역관은 글로벌 시장 현황, 현지 유통망의 한국 소비재 수요 등을 종합적으로 감안하여 매년초 지정

  • 2020년 기준 45개 무역관 및 50개 유통망 선정
    * Taobao(중국), Qoo10(싱가포르), 라쿠텐(일본), Flipcart(인도), Grupo Steniner(에콰도르), Takealot(남아공) 등
    현지 유력 유통망과 협업하여 온·오프라인 판촉전 및 입점 상담회 진행
    ** 2019년 기준 40개 무역관 → 45개 무역관으로 사업 추진 무역관 확대

지원내용은?

해외 온/오프라인 유통망 입점을 위한 상담회, 온라인 판촉전, 팝업스토어를 비롯한 오프라인 판촉행사,
현지 유력 소비자 대상 시연회 등 현지 시장 상황에 따라 유통거점별로 프로그램 상이

참가방법은?

사업 별 KOTRA 홈페이지 및 뉴스레터 통해 사업 공고
* 연초 웨비나(온라인교육)를 통해 사업 추진 방향 및 사업별 세부사항 안내

문의처는?

디지털무역소비재실ge_cgsk@kotr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