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KODITS 인사말

대한민국 방산수출의 동반자 KODITS

KODITS

대한민국 방산물자수출의 든든한 지원자가 되겠습니다!

국내 방산기업의 해외 수출 확대를 통한 국가 방위 산업의 발전 역할 수행

  • Service

    One-stop 방산 수출

    우리나라 방위산업의
    세계 일류화를 위하여
    One-stop 방산 수출 지원

  • Global

    세계진출확대

    다변화된 국제 방산시장에서
    우리 기업의 세계진출 확대
    위한 역할 수행

  • Quality

    범정부적 수출지원

    GtoG거래에서 계약당사자
    로서의 역할 수행, 국내국에
    파이낸싱 솔루션 등 제공

방산물자교역지원센터는 방산물자 수출의 범정부적 통합 지원을 목표로 2009년 10월 15일 산업통상자원부, 국방부, 방위사업청, 코트라, 무역보험공사 등이 참여하여 출범한 범정부기구입니다.

방위산업의 발전은 자주국방 실현이라는 안보적 측면에서뿐만 아니라 국가산업 발전, 일자리 창출 등 경제적인 측면에서도 그 의미가 매우 큽니다. 이렇게 국가적으로 중요한 방위산업은 근래에 들어 내수시장에서 해외수출 주력화로 그 패러다임이 완전히 변화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세계 방산 시장은 기존 수출 강국뿐만 아니라 중국, 일본 등의 신흥 국가가 참여하며 경쟁이 날로 심화되고 있고 구매국은 교역 성사조건으로 산업자원협력 등 다양한 조건들을 요구하면서 그 판도가 급격하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저희 방산물자교역지원센터는 GtoG거래에서 계약당사자로서의 역할 수행, 구매국에 파이낸싱 솔루션 제공, 산업자원 패키지딜 협상안 작성 지원, 절충교역 지원, 방산수출지원 등 범정부적 수출 지원 활동을 수행하며 국내 방산기업의 해외 수출 확대를 통한 국가 방위 산업의 발전을 위하여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다변화된 국제방산시장에서 우리 기업의 세계 진출 확대와 우리나라 방위산업의 세계 일류화를 위하여 One-stop 방산 수출 지원을 통한 효율적이고 전문적인 방산 수출 지원 기관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대한민국 방위산업 수출의 든든한 지원자이자 동반자로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여러분의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방산물자교역지원센터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