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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TPP 가입 이벤트) 국내 수출기업을 위한 특별 혜택 - GTPP 플랫폼에 가입하시는 200개사(선착순)에 기프티콘을 드립니다!

우리 수출기업이 더 빠르고 안전하게 수출 대금을 결제받을 수 있는 ‘무역 대금 카드 결제 플랫폼 (GTPP)’에 가입하고, 기프티콘도 받으세요!


1. GTPP(Global Trade Payment Platform)란 무엇인가요?

GTPP는 해외 바이어가 신용카드로 대금을 결제하면 수출기업 계좌로 대금을 수취할 수 있는 결제 시스템입니다. 기존 전신송금(T/T)을 대체하여, 신용카드로 수출 대금을 간편하고 신속하며 안전하게 결제받을 수 있게 도와드립니다. VISA, NHN KCP, KOTRA가 함께 플랫폼을 구축하고 운영하고 있습니다.


2. GTPP를 이용하면 어떤 장점이 있나요?

 (빠른 결제) 바이어가 GTPP 사이트에서 카드로 결제하면 수출기업 계좌에 5일 내로 대금이 입금됩니다. 바이어는 결제 시점으로부터 최대 40~50일 이후에 실제 대금이 인출되므로 그만큼 자금 운용의 여유를 갖게 됩니다. 

 (저렴한 결제) 카드 결제 수수료는 1.5%로 기존 국제 결제 솔루션에 비해 훨씬 저렴합니다. 또 수수료는 바이어와 수출기업이 나누어 부담할 수 있습니다. 

 (안전한 결제) 바이어는 카드 발급 과정에서, 수출기업은 플랫폼 가입 과정에서 신용도를 점검하므로 서로 믿고 거래할 수 있습니다. 또 전용 플랫폼에서 결제가 이뤄지므로 이메일 등을 이용한 사기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간편한 결제) 온라인에서 간편하게 결제와 정산이 가능합니다.


3. 모든 국가에서 이용이 가능한가요?

2025년 3월 현재 대만 바이어와의 결제가 가능합니다. 상반기 중에는 일본, 몽골, 인도와 결제가 가능해지며, 연말까지 미국, 베트남, 멕시코, 싱가포르 등과도 결제가 가능해질 예정입니다. 바이어는 현지 카드발급사에서 카드를 발급받고, GTPP 사이트에 가입을 해야 합니다. 


4. 왜 지금 가입해야 하나요?

GTPP 최종 가입승인을 위해 수출기업의 신용도 심사가 필요하며, 이 과정에서 최대 3주 정도가 소요됩니다. 빠르고 간편한 결제를 미리 준비하세요. 


5. 가입 절차 및 필요한 서류는?

가입은 무료입니다. 구비 서류를 준비하여 회원 가입을 진행해주세요


 가입 절차

- (사이트) GTPP 회원전용사이트(partner.gtpp.co.kr)에 접속

- (정보입력) 사업자정보, 대표자정보, 정산정보 등 사업자 관련 기본 정보를 입력합니다.

- (구비서류) 제출: 아래에 안내된 구비 서류를 첨부하여 제출합니다.

- (심사 및 승인) 서류 심사 후, 가입이 승인되면 결제 시스템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신청기업의 재무상태, 신용도 등에 따라 가입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구비 서류

- 원화 계좌번호 / 외화 계좌번호

- 사업자등록증

- 대표자 신분증 사본

- 영문 사업자등록 증명원(국세청 홈택스 hometax.go.kr에서 발급 가능)

- 원화/외환 정산계좌 사본


6. 기프티콘 증정 이벤트

GTPP에 가입하시는 200개사(선착순)에는 특별한 선물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선착순 200개사에게 기프티콘을 드립니다. (이벤트 마감 후, 200개사에 한해 발송)

 이벤트 기간: 3월 10일 ~ 선착순 200개사 가입 완료 시


7. 문의

 GTPP 일반 정보 : 02-3460-7324 / yoonsj@kotra.or.kr

 회원가입 절차 문의 : 1544-5024 / paymentsplan@kcp.co.kr


지금 바로 GTPP에 가입하고, 기프티콘의 혜택도 놓치지 마세요.

GTPP로 글로벌 결제의 혁신을 경험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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